HOME > 려행 > 려행뉴스 > 길림성에 공항이 15개나 들어선다고? 당신의 고향도 있는지 확인해보길...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길림성에 공항이 15개나 들어선다고? 당신의 고향도 있는지 확인해보길...

2019년02월21일 09:06
출처: 중국조선어방송넷   조회수:2921

길림성의 교통에 또 큰 변화가 찾아왔다! 머지 않아  길림성의 공항이 15개가 된다고 한다. 당신의 고향에도 공항이 서게 되지 않나 빨리 확인해보라 

길림성의 공항이 15개에  달할 예정

민용항공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교통운수부에서는 련합으로 민용항공발전 제13차 5개년 발전계획을 발표하고 2020년 우리나라 민항산업 발전청사진과 일련의 목표를 제시하였다. 그중 길림성의 다수 공항건설항목도 포함되여있다↓↓↓

전국 추가건설 공항 30개--

그중에  송원(松原)과 백성(白城)공항 포함

신규건설 공항 44개--

그중에 사평(四平)공항 포함

개축하는 공항 139개--

장춘, 길림, 장백산, 통화공항 모두 명단에 올랐다

이전하는 공항 19개--

그중에 연길공항 포함

사전작업을 시작한 51개 공항—

료원(辽源), 돈화, 백산, 통유(通榆), 유수(榆树), 훈춘 6개 공항 포함

그럼 길림성에 어느 15개 비행장이 들어설지 편집자가 아래에 일일히 소개하도록 하겠다.

이미 건설된 공항

장춘룡가공항(长春龙嘉机场)

장춘룡가국제공항은2005년 8월 27일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2016년 장춘 룡가 국제공항은 루적 항공사 40개, 로선 122편, 취항 도시 73개를 기록했다. 2018년 10월 28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던 T2 터미널이 문을 열었다.

연길조양천국제공항(延吉朝阳川国际机场)

1985년 8월 29일 연길공항이 정식으로 취항했다. 2016년 연길공항에서는 15개 항공사가 국내선 15개, 국제 및 지역 로선 10 개도합25개 로선을 운항하였다. 국내 지선 관광공항으로는 길림성 2위, 동북에서 5위에 달하는 규모다.

장백산공항(长白山机场)

장백산공항은 중국 첫번째 삼림관광공항으로 백산시 무송현 송강하진 장백산보호개발구 지서구(池西区)에 위치하고 있다, 장백산 서파 풍경구와는 15km, 북파 풍경구와는 120km, 남파 풍경구와는 135km 떨어져있다. 국내 지선관광비행장인 장백산공항은 각 지역에서 장백산을 잇는 공중통로를 열었으며 선후하여 북경-장백산, 상해-대련-장백산, 심양-장백산 등 항로를 개통하였다.

통화삼원포군민공용공항 (通化三源浦军民合用机场)

2014년 6월 18일 장춘으로 가는 첫 항공편이 리착륙함에 따라 통화 삼원포 공항이 정식으로 취항하였다. 통화공항은 통화시에서 서북쪽으로 38.5km, 류하현 삼원포진에서 서남쪽으로 통화시 도로와 50.9km 떨어져 있다.

백성장안공항(白城长安机场)

백성장안공항은 조북구(洮北区) 조아하진(洮儿河镇) 장안촌 린근에 자리잡았으며 시내와의 직선거리는 16.5km, 도로거리는 20km에 달한다. 처음으로 백성-천진 로선을 취항하였으며 시기가 성숙될 경우 객원 수요에 따라 장춘, 북경, 대련, 항주 등 지선도 취항하여 백성 지역의 공무, 상무, 관광과 국방건설을 위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원차간호공항(松原查干湖机场)

국내 지선공항으로 자리매김한 차간호공항은 전곽현 몽골아리향(蒙古艾里乡) 차간호촌에 자리잡고 있으며 송원시가지에서 29km, 차간호수보호구역에서 26km떨어져있다. 차간호공항의 부지면적은 157헥타르로 국내 지선공항에 속한다.

차간호공항의 취항으로 송원시는 "철도, 도로, 항공" 립체 교통네트워크를 형성하였으며 송원차간호공항은 흑, 길, 몽삼성의 복합 립체교통망중 중요한 지선 공항으로 자리잡았다.

개축하는 공항

길림이대자공항(吉林二台子机场)

길림이대자공항은 길림공항으로도 불리운다. 길림시의 한 공항으로 한때 군민공용공항으로 씌이다가 장춘룡가공항이 취항한후2005년 9월 20일부터 민항사업이 중단되었다. 현재 개보수를 거친후 복항을 검토하고 있다.

신설 공항

사평군민공용공항(四平军民合用机场)

사평군민공용공항은 국내 지선운송공항 용도로 건설되였다. 최근 규모로는4C급 지선공항으로 중, 소형 려객기의 국내 주요도시 로선 운항수요를 만족시킬수 있으며  장기목표로는 지선공항으로 국내 다수도시 로선 운항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농안통용공항(农安通用机场)

민항국, 국가발개위는 공동으로《민항분야 민간투자 사업 장려리스트》를 발표했다. 리스트에는 도합 28개 항목이 포함되였으며 총 투자 규모는 1100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28개 항목중 길림성의 한 항목이 2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투자항목은 길림 장춘시 농안통용공항 건설사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는 농용공항의 목적에 립각해 짧은거리 운수가 가능한 국가 3A급 기준에 맞추어 설계할 예정이다.

사전작업중인 공항

사전준비를 시작한 공항은 료원, 돈화, 백산, 통유, 유수, 훈춘 등 6곳이다.

백산공항은 지금 부지 선정중

국가민항국이 유치하고 관계부처가 참여하는 '백산민용공항부지선정' 심사회 본경선장  현장회의가 강원구(江源区) 석인진(石人镇)에서 열린다. 백산공항은 4C급 민간 지선공항으로 확정됐으며 활주로는 2500m, 폭 45m로 보잉 B737, A320 등 기종의 리착륙 요구에 맞추어 설계할 예정이며 약 1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개통 예정 로선은 북경, 대련, 할빈, 심양, 상해, 광주 등이다.

멀지 않은 미래에 길림성의 공항은 무려 15개에 달하게 된다. 길림이 날개돋친듯이 발전하고있다고 생각되지 않는가? “외출할때 걸어다닌다구?  길림에서는 문만 나서면 날아다녀!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수진]
태그: km  15  机场  28  10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川俞竹苑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