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국내 > [황당]! 동물원 관람객... 기린 우리에 "돈다발"을 뿌려 론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황당]! 동물원 관람객... 기린 우리에 "돈다발"을 뿌려 론란!

2019년04월19일 13:35
출처: 연변라지오TV넷/외신종합​   조회수:517

운남성 곤명시에 위치한 '운남 야생동물 공원'에서 관람객이 기린 우리에 "돈다발"을 뿌리는 일이 발생했다. 4월 16일, 동물원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리며 동물에게 이상한 먹이를 주지 말라고 경고했다.

동물원 관계자는 4월 16일 아침 기린 사육장 바닥에 흩뿌려진 돈을 발견하고 즉시 기린들을 대피시켰다고 전했다. 동물원 측은 사육사들이 기린 우리에서 총 1만원의 돈를 수거했다고 밝혔다. 기린들이 돈을 삼켰는 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현재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물원은 기린에게 먹이를 주려던 관람객이 던진 것으로 추정하고 조사에 나섰다. 그러나 CCTV 확인 결과 누군가 기린 우리에 돈를 던지는 것은 확인 됐지만 사각지대라 얼굴은 확인하지 못했다. 동물원 측은 목격자들의 신고를 유도하며 계속 범인을 쫓고 있다.

한편 운남 야생동물공원에서는 지난 2016년에도 관람객의 무분별한 행동으로 공작새 두 마리가 페사했다. 당시 행사에 동원됐던 공작새들은 관람객들에게 깃털을 뽑히고 붙잡혀 사진을 찍히는 등 시달린 끝에 며칠 간격으로 쇼크사했다. 3년전에는 감숙성의 동물원에서 관람객이 던진 비닐봉지를 먹은 기린이 페사하기도 했다.

운남 야생동물 공원은 기린이 초식동물이기는 하지만 정해진 먹이 외에 돈이나 책 등을 먹을 경우 심각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히고 관람객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출처: 연변라지오TV넷/외신종합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16  2016  SNS  TV  CCTV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