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국내 > [주의] 16세 나는 초중생 왜 통풍에 걸렸을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주의] 16세 나는 초중생 왜 통풍에 걸렸을가?

2019년04월26일 10:50
출처: 인민넷 길림신문   조회수:482

많은 사람들은 술 잘 마시고 해산물을 즐겨 먹으면 통풍에 걸릴 수 있다고 알고 있다. 그러나 최근 절강중의약대학 부속 제2병원에 16세 나는 통풍환자가 찾아왔다.

초중에 다니는 이 남학생은 밤에 갑자기 왼쪽 엄지발가락이 퉁퉁 부어나고 아파서 병원을 찾았다. 정상적인 뇨산수치가 149~416μmol/L 인데 검사결과 이 학생의 뇨산수치가 600μmol/L를 넘어섰다. CT검사결과 왼쪽 엄지발가락에 뇨산염결정이 모여있어 통풍으로 진단받았다.

통풍은 일반적으로 중로년 남성들에게 쉽게 생기는데 어찌 16세 아이한테 이런 병이 생겼을가? 리초붕의사가 이 학생의 병력서와 생활습관을 알아본 결과 이 학생이 장기적으로 과일즙을 마시는 것과 관련된다고 판단했다.

어릴 때부터 물을 마시기 싫어하고 음료수를 즐기는 애한테 부모들은 음료수에 첨가제가 많다며 과일즙을 사서 마시게 하거나 집에서 과일즙을 만들어 마시게 했다. 하루에 적어도 1컵, 많을 때는 4, 5컵씩 마셨다.

왜 과일즙 많이 마시면 통풍에 걸릴가?

리초붕의사는 과당섭취가 과다하면 통픙과 고뇨산혈증에 걸릴 확률이 높은 중요한 원인이다고 설명했다.

과당대사의 제1단계가 푸린(嘌呤)의 생성이다. 과당섭취가 많으면 체내 푸린함량도 높아지며 푸린의 최종대사 또한 뇨산이다. 과당섭취가 지속적으로 높으면 뇨산에 대한 신장의 분비과정이 억제되여 혈액중에 뇨산함량이 높아지면서 통풍에 걸린다.

과일즙에는 과당함량이 높다. 과일자체에 과당이 높은데다가 즙으로 만들면 섬유소를 버리면서 과당함량이 더 높아진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가?

푸린함량이 높은 음식은 동물간장, 다수 해산물, 육류 등이며 푸린함량이 낮은 해산물은 해삼, 해파리로서 조금씩 먹어도 된다.

매일 2,000미리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며 비타민C는 뇨산을 낮추기에 보충하고 술은 마시지 말아야 한다.

출처: 인민넷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16  mol  416  000  149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