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4월26일 11:09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
“5.1”로동절 련휴를 앞두고 식원성 질병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광범한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조화롭고 평안한 명절을 보내도록 하기 위하여 연길시 시장감독관리국은 광범한 소비자들이 음식 소비 안전에 주의 돌릴 것을 당부했다.
소비자들은 외식을 할 때 모든 허가증이 구전하고 실내외 환경이 깨끗하며 식기 세척 소독, 량화 등급이 높은 음식점을 선택하여 식사하며 해산물과 같은 생식을 먹지 않거나 적게 섭취해야 한다. 덜 익은 음식이나 색이 찐한 절임 고기를 먹지 않으며 강낭콩, 감자, 야생 버섯, 작은 바다가재 등 위험성이 있는 식품을 먹을 때 조심해야 한다.
아울러 개인위생에 주의하고 식사전에 손을 씻는 습관을 견지하며 식기 위생에도 주의해야 한다.
또한 과식하지 말고 음식을 절제해야 한다. 섬유소, 비타민이 풍부한 신선한 야채, 과일 등 담백하고 건강한 식품을 많이 먹어야 한다.
연길시 시장감독관리국 식품과 과원 류춘하는 "식사 과정에 업체에서 공급한 식품이 부패 변질되였거나 감관성상 이상이 발견되면 제때에 신고해야 합니다. 그리고 식사를 마친 후에는 꼭 령수증 등을 잘 챙겨야 합니다. 만약 식사 후 식중독 증상이 나타나면 제때에 의료기구를 찾아 치료를 받는 한편 당지 위생부문과 연길시 시장감독관리국에 신고해야 한다."
출처: 연길교통방송
[편집:채원]
태그: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