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친척과 친구들을 상대로 수십만원 사기친 연변녀성, 왜 그랬을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친척과 친구들을 상대로 수십만원 사기친 연변녀성, 왜 그랬을가?

2019년04월27일 08:02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1601

최근 안도현 량강진 여러 시민들은 안도현공안국 량강파출소를 찾아 사기사건을 해명해 준 파출소 경찰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018년 10월 22일 오후, 량강파출소에서는 돈을 사기당했다는 시민 포모의 신고를 접수하였다. 포모에 의하면 2018년 9월 3일 오후, 친구인 손모가 남동생이 교통사고를 당해 의료비용이 필요하다면서 자신으로부터 2만원을 빌려갔다고 하였다. 하지만 당시 며칠 뒤에 인차 돈을 갚겠다던 손모는 계속하여 돈을 갚지 않으면서 시간을 끌었고 지금은 손모와 아예 련락조차 닿지 않는다고 하였다. 포모가 주변에 알아본데 의하면 손모의 남동생은 교통사고를 당한 적이 없는데 손모는 이 리유로 여러 사람으로부터 돈을 빌려간 후 사라졌다고 한다. 

사진출처: 인터넷

신고를 접수한 후 소장 송도는 해당 사건에 큰 중시를 돌렸는 바 사기당한 군중들을 위로하는 한편, 신속히 경찰을 조직하여 조사를 펼쳤다. 연후 조사를 거쳐 사건 담당 경찰은 손모의 집에 확실히 의외의 사고가 발생한 적이 없었으며 이는 손모가 돈을 빌리기 위해 꾸민 거짓인 것으로 드러났다. 

료해한데 의하면 그녀는 이전에 인터넷에서 여러차례 대출을 신청한 적이 있었는데 알고보니 해당 인터넷 대출회사는 정규적인 대출회사가 아니였다. 그녀는 해당 인터넷 대출회사로부터 전후로 몇만원을 빌렸지만 일년도 안되는 사이 리자에 리자가 붙으면서 원금과 리자가 빌려간 금액의 10배 이상에 달했다. 하지만 손모 본인은 고정 직장이 없어 수입이 온정치 못했기에 수십만원에 달하는 인터넷 대출을 갚을 수 없는 상황이였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상대방이 각종 방식으로 그녀를 협박해오자 그녀는 여기저기 돈을 빌리게 되였던 것이였다. 

손모는 인터넷 대출을 갚기 위해 2018년 5월부터 10월사이 여러가지 거짓말을 꾸며 선후로 친구와 친척들로부터 60여만원을 빌려갔다. 돈을 사기치는 데 성공한 후 손모는 량강진을 떠나 산동성으로 도망쳤고 사기친 돈 일부는 인터넷 대출을 갚고 일부는 자신이 써버렸다. 

실제상황을 료해한 후 경찰측은 온갖 방법을 다해 용의자 손모와 련락을 취했고 소장인 송도는 직접 그녀와 대화를 시도하고 자수하도록 그녀를 타이르는 데 성공했다.

2018년 11월 3일, 용의자 손모는 압력을 못 이겨 주동적으로 안도현공안국 량강파출소를 찾아 자수하였다. 조사를 거쳐 범죄용의자 손모는 자신이 2018년 5월부터 10월사이 허위사실로 60여만원을 사기친 범죄사실을 인정하였다. 

목전 범죄용의자 손모는 이미 경찰에 형사구류되고 사건은 진일보 조사중에 있다. 

한편 손모와 그녀의 가족은 최선을 다해 친척과 친구로부터 빌린 돈을 갚겠다고 표했다. 피해자들은 이 소식을 접한 후 적극적으로 사건 해결에 나선 파출소 경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저 축기를 만들어 량강파출소에 전했다. 

경찰은 대출이 필요한 시민들은 절대 인터넷, 전단지 등 에서 발표한 허위정보를 쉽게 믿지 말라면서 보기에 간편하고 리자도 낮은 인터넷 대출 배후에는 크나큰 함정이 있다고 주의를 주었다. 

또한 반드시 정규적인 은행 또는 실체 대출회사를 찾아 대출하며 만약 인터넷 대출회사에서 반드시 대출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정규적인 인터넷대출회사를 선택할 것을 건의하였다. 


출처: 신문화보

편역: 수진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수진]
태그: 2018  10  60  11  22 

登录延边广电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