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세계반도 > 일본 6년만에 경제기조 판단 '악화'로 하향 조절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일본 6년만에 경제기조 판단 '악화'로 하향 조절

2019년05월15일 10:53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83

일본 내각부는 13일 소식공고에서 3월의 경기동행지수가 하락함으로 인해 내각부는 일본경제 기조에 대한 판단을 '하락하는 조짐 표현'에서 '한창 악화'로 하향조절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일본정부가 2013년 년초이래 최초로 '악화'로 경제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해외경제둔화가 일본의 수출에 불리한 영향을 끼쳤고 일본 반도체생산설비와 자동차생산에 하락이 나타났는 바 3월의 경기동행지수는 99.6으로 월간 대비 0.9포인트 하락했다. 이 지수를 구성하는 7가지 지표중 5가지에서 하락세가 나타났는데 그중 투자상품출하, 내구소비재출하와 광공업생산 등 지표의 하락이 뚜렷했다. 

분석인사는 내각부에서 경제기조에 대한 판단을 '한창 악화'로 하향조절한 것으로 볼 때 일본경제가 후퇴국면에 들어섰을 가능성이 커졌다고 인정했다.

13일 발표한 정부측 데이터에서도 3월 경기 선행지수가 월간 대비 0.8포인트 떨어진 96.3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정부는 기타 경제데이터를 종합분석하는 토대에서 이번달 하순에 월간 경제보고를 발표하게 된다. 

일본의 경기동향지표는 광공업 생산 등 경제지표를 종합적으로 계산해 얻어지는데 그중 동행지표는 경기현황을 반영하고 선행지표는 몇개월 후의 경기동향을 반영한다.

출처:<<지구촌 뉴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13  0.8  2013  0.9  96.3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延边风景抖好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