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화룡림업국 충해 퇴치 진행중, 6월 10일전 살충제 살포작업 마무리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화룡림업국 충해 퇴치 진행중, 6월 10일전 살충제 살포작업 마무리

2019년05월30일 17:35
출처: 연변라지오TV 넷 연변뉴스APP   조회수:282

화룡림업국 림산작업소에서는 일전 분무기와 비행기 등 설비를 동원해 충해 예방퇴치를 했습니다.

림업의 주요 유해생물인 송충이가 대량 번식하면 며칠사이에 대면적의 소나무수림이 피해를 볼수 있습니다.

병충해가 만연되는 것을 방지하고 삼림자원을 보호하는 조치로 화룡림업국에서는 길림성 림업초원국에서 가동한 <길림성 특대 돌발성 림업 유해물질 재해 응급 처리 예비방안>에 따라 예방통제 실시방안을 작성하고 충해 예방퇴치사업을 포치했습니다.

이 국에서는 락엽송 송충이 번식상황을 조사하고 감시측정과 표본구 설치 등 조치를 댔습니다. 여러 림산작업소 사업일군들은 락엽송 송충이 표본 추출조사 요구에 따라 0.2헥타르 되는 조사 표본구 423곳을 두고 한곳에서 20그루의 샘플 나무를 확정했습니다.

샘플 나무마다 가슴 높이 부위의 껍질을 소량 벗겨내고 15센치메터 폭으로 비닐테프를 감아 유충 진로를 차단했습니다. 조사조는 매일 테프에 막혀 나무에 기여오르지 못하는 유충 량을 기록해 송충이가 생긴 구역과 면적, 정도를 장악했습니다.

검사측정기간 집계에 따르면 화룡림업국 관할지역에서 송충이 피해가 발생한 림지면적은 2만 천여헥타르였는데 이 가운데 피해가 경미한 면적은 2,900 여헥타르, 심한 재해가 발생한 면적은 만 5,300 여헥타르에 달했습니다.

송충이 피해는 광평 림산작업소와 대만구 림산작업소, 홍기하 림산작업소, 장삼령 림산작업소, 장흥 림산작업소와 마록구 림산작업소에 집중됐습니다.

이 국에서는 피해 상황을 장악한후 즉각 비행기로 예방퇴치 작업을 하기로 결정하고 공개입찰을 통해 북대황 통용항공회사를 택했습니다.

비행기로 하는 예방퇴치작업은 지리위치, 기후 등 특점에 근거해 송충이가 많은 구역으로부터 적은 구역으로, 중심부위에서 주변에 이르는 구역에 살충제를 살포하는 방식을 취했습니다.

독성이 약해도 효과가 좋은 공중살포 약제는 사람과 가축,가금에게 해가 되지 않고 환경을 오염시키지도 않습니다.

지금까지 화룡림업국에서는 송충이 피해 예방퇴치 작업에 470여만원을 조달해 약제 10톤을 구입하고 24차 살포작업을 진행했는데 살포 면적은 만 2천 헥타르, 살충률은 95%이상이였습니다.

이 국에서는 6월 10일 전으로 약제 살포작업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조선어뉴스종합방송 윤승길 기자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민연]
태그: 10  20  24  0.2  15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