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국내 > 주의! 엄마가 휴대폰에서 실종된지 2년된 딸을 발견, 장면이 너무 아찔해...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주의! 엄마가 휴대폰에서 실종된지 2년된 딸을 발견, 장면이 너무 아찔해...

2019년08월09일 14:40
출처: 중국조선어방송넷   조회수:1260

최근에 귀주에 살고 있는 왕녀사는 집에서 휴대폰 동영상을 보다가 절강성 금화시 공안이 올린 무의현 경찰 사기 혐의자 호송에 관한 인기 동영상을 보고 한없이 익숙한 얼굴을 발견했다.

왕녀사는 이 동영상을 여러번 반복해서 보았는데 보면 볼수록 동영상의 한 녀자애가 가출한지 2년되는 자기 딸과 닮았음을 느꼈다.

“이 녀자애가 내 딸인가? 만약 맞다면 왜 사기범이 되였을까?” 다음날 아침 왕녀사는 기대와 불안한 마음을 안고 무의현 공안국에 문의 전화를 했다. 

왕녀사의 기대와 걱정은 아주 빨리 실증되였다. 그녀가 말한 그 녀자애는 확실히 자신의 딸 소손이였고 소손은 사기죄 혐의를 받아 사기단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체포되였다.

QQ 련애를 함부로 하면 안되고 인터넷 송금에 신중해야 한다

규모가 비교적 큰 이번 집단 사기 사건은 보기에 마치 일반적인 인터넷 사기와 같은 사건으로부터 언급해야 한다.     

6월 2일, 운남에서 무의현으로 일하러 온 허씨(남, 16세)는 무의현 공안국 초도진 파출소에 가서 자신이 인터넷을 통해 4000원을 사기당했다고 신고하였다. 

“5월 29일, QQ 닉네임이 ‘희아’인 녀자애가 저를 추가했는데 프로필 사진이 얼짱 사진이였어요.”라고 말하면서 허씨는 “희아”가 처음부터 아주 열정적으로 자기와 채팅을 했다고 했다. 허 씨가 제공한 QQ 채팅 기록을 보면 “희아”는 자신의 이름이 사련(가명)이고 올해 17세이며 강소성에서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련은 문자 채팅 이외에 가끔씩 허씨에게 전화, 음성 메세지 및 영상 통화를 했고 또 둘은 서로 위챗도 추가했다. 영상 통화를 할 때 사련은 확실히 젊은 녀자애였기에 허씨는 사련의 존재에 대해 깊게 믿어 의심치 않았다.   

두 사람이 교류한지 하루가 지난 후 사련은 허씨와 련인 관계로 지내고 싶다는 의향을 전했고 갑작스럽게 다가온 “사랑”에 눈이 먼 허씨는 기꺼이 동의하였다. 두 사람의 련인 관계가 확정되자 5월 31일 사련은 주동적으로 허씨를 만나러 무의현에 오겠다고 제기하였고 이에 허씨는 기쁘기 그지없었다.

그러나 “녀자 친구”가 아직 출발도 안했는데 상황들이 련이어 발생하였다. 

처음에 사련은 기차표를 살 돈이 없다고 하였고 착한 허씨는 그녀에게 위챗 금일봉 300원을 줬다. 그러나 사련은 또 려행비가 부족하다고 하였고 이에 허씨는 또 그녀에게 450원을 보냈다. 이번 계좌 이체는 사련의 분부대로 그녀의 “절친”의 위챗으로 하였다. 

사련은 아주 빨리 허씨에게 강소에서 무의현으로 가는 기차표 사진을 보냈다. 허씨는 마음속으로 기쁨을 가득 안고 “녀자 친구”가 오기를 기다렸지만 글쎄 또 “일이 생겼다”.

“그녀는 가흥에서 차를 갈아탈 때 조심하지 않아 타인의 휴대폰을 망가뜨렸다고 4000원을 배상해야 한다고 말했어요.”라고 말하는 순진한 허씨는 이를 믿고 사련의 말대로 “뻐스 기사”의 위챗에 또 4000원을 보냈다. 그는 “그녀는 기사가 자신을 도와 휴대폰 주인에게 돈을 배상할 것이라고 말했어요.”라고 말했다.       

허씨는 송금한 후 사련의 위치를 물었는데 상대방은 또 2000원을 줘야 알려준다고 말했다. 허씨는 이때에야 자신이 사기당했음을 의식하고 급히 파출소에 신고하였다. 

“제가 송금했던 돈 중의 일부분은 부모님으로부터 빌린거에요. 저는 가족들에게 진상을 말할 엄두도 안나요.”라고 말하는 허씨는 사기당한 것에 대해 아주 괴로워했다. 

경찰들은 자세한 분별을 통해 허 씨가 받은 기차표 사진이 후기에 처리했던 사진임을 발견했다. 무의현 경찰들은 사건 상황을 명확하게 파악한 후 조사를 진행했다.  

현재 은닉처 수사 및 방문, 사기 집단 전부 소멸

경찰은 허씨가 제공한 이름에 근거하여 조사를 진행했는데 확실히 “사련”이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이 사람의 출생지는 귀주로 나타났고 식별을 한 결과 허씨와 영상 통화를 했던 사람으로 확정되였다. 사건 담당 민경들은 덩굴을 더듬어 참외를 따듯이 일련의 수사를 거쳐 한 남자와 한 녀성 범죄 용의자 사련과 리씨를 바짝 따라붙었고 이 두 사람이 줄곧 하북성 창주 지역에서 활동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범죄 용의자를 순리롭게 붙잡기 위하여 무의현 경찰들은 경찰력을 조직하여 창주 지역에 가서 초기 수사 작업을 진행했다. 

일반적인 인터넷 사기 사건으로만 여겼던 경찰들은 수사 과정에 오히려 뜻밖의 상황을 발견했다. 

경찰들은 두 사람의 정착점에서 대형의 사기 은닉처를 발견했다. 그들은 뜻밖에도 동일한 건물의 다른 단원에서 여러개의 QQ 사기 집단을 발견했는데 그 인수가 60~70명에 달했다. 

경찰들은 이들이 미리 알아채지 못하게 며칠동안의 수사를 통하여 상대방의 규률을 장악하고 현지 경찰의 협조하에 충분한 경찰력을 조직하여 6월 21일에 체포 작전을 개시하였다.   

두 지방 경찰들의 의기투합 속에서 체포 작전은 순리롭게 완성되였고 위 모, 양 모, 왕 모 등을 우두머리로 하는 5개의 QQ 사기 집단을 전부 소멸하였으며 총 61명의 사기 용의자를 체포하였는데 그 중에 녀성이 8명이였다.  

특별히 남성 네티즌을 상대로 착수, 여러 명이 배합하여 사기 실시 

“이 사람들은 여러개의 녀성 인터넷 채팅 계정을 등록하고 인터넷의 얼짱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며 전문적으로 절강성, 광동성에서 일하고 있는 남성 네티즌들을 목표로 찾습니다.”라고 담당 민경은 기자에게 말했다. 그리고 또 “ QQ 친구를 추가하고 자주 야릇한 말들로 상대방을 미혹합니다. 그러다 일정한 시기가 되면 련인 관계로 발전하고 그 리유로 약간의 금전을 편취합니다. 가장 많을 때에는 한번에 4만원까지 사취하였습니다.”라고 보충하여 말했다.   

2016년부터 범죄 용의자들은 조직 있는 QQ 사기를 실시했는데 “경험 있는 사람이 젊은이들을 지도”하는 방식으로 사기꾼을 양성했다. 경찰들이 체포한 인원 중에서 나이가 가장 많은 사람은 거의 40세에 가깝고 가장 적은 사람은 17세 밖에 안되는데 이들은 모두 경제 래원이 없고 오로지 사기를 친 돈으로 일상적인 지출을 유지했다. 이 사기 집단은 절강, 운남, 광동, 산동, 하북 등 10여 개의 성을 상대로 범죄를 저질렀고 이미 확인된 피해자는 40~50명이다.  

사기 집단 성원의 범죄 도구는 휴대폰 뿐이다. 그들은 피해자의 의심을 받지 않기 위하여 보통 남녀 배합 방식으로 금전을 사취하였고 남자는 문자 채팅을 담당하고 녀자는 음성 메세지와 영상 통화를 담당하는 등 분업이 명확하였다.  

허씨를 상대로 사기를 친 사련은 바로 이 집단 중의 일원으로써 근간에 금방 하북성 창주에 왔다. 피해자 허씨는 휴대폰으로 자기와 열렬히 채팅하면서 사랑을 속삭였던 사람이 QQ 영상 통화에서 나타났던 그 귀여운 녀자애가 아니라 한 남자였다는 것을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抖音에 호송 장면이 올라와, 뜻밖에도 가출한 딸을 찾아 

왕녀사의 딸 소손도 이 집단의 일원이다. 소손은 올해 21살이고 2년전에 가족들과 말다툼을 한 후 화김에 집을 떠났는데 그 뒤로 한번도 가족들과 련락하지 않았다. 

7월초, 금화시 공안은 틱톡에 무의현 경찰 사기 집단 성원 호송 동영상을 올렸는데 그 클릭수가 억회에 달했다. 귀주에 살고 있는 왕녀사도 평상시에 틱톡을 보기 좋아하는데 뜻밖에도 틱톡에서 딸의 모습을 발견했다. 

왕녀사는 동영상의 녀자애가 자기 딸이라는 것을 확인한 후 기쁘기도 하고 화가 나기도 했다. 기쁜 것은 가출한 딸을 끝내 찾은 것이고 화가 나는 것은 딸이 범죄를 저질렀다는 것이다.

이 집단의 또 다른 성원인 왕씨도 가출한지 몇년 되였다. 민경들이 왕씨의 가족과 련락을 했을 때 가족들은 “우리는 걔가 밖에서 죽은 줄 알았어요.”라고 말했다. 

이 집단의 일부 성원들은 며칠 전에 이미 체포되였고 해당 사건은 아직 더 조사하여 처리 중이다.  

인터넷 채팅은 위험하니 꼭 조심하길 바란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QQ  4000  40  21  17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