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건국이래 연변의 교통건설 천지개벽의 변화를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건국이래 연변의 교통건설 천지개벽의 변화를

2019년08월12일 12:04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0

연변주교통운수국은 1954년1월 18일에 설립되였다.

설립 당시만 하여도 우리 주내 성급도로, 현급도로, 향촌도로 등 여러부류의 도로 총길이는 1001킬로메터 였다.

당시 도로로면은 전부 모래자갈로 된 도로였다.

70년대 아스팔트 까는 작업 사진

1971년에 들어서서 연길—룡정구간도로 로면에 아스팔트를 깔기  시작하면서부터 연변주내에는 첫 아스팔트도로 (沥青路面)가 건설되기 시작하였다.

현재 아스팔트 까는 작업 사진

그러나 그때는 지금과 달리 아스팔트도로 시공작업을 광주리,  꼭괭이, 삽을 리용하여 하는 수공작업으로 하다보니 속도,  질,  정밀도에서 지금과 비할 수 없다.

70년대 연길-도문 주간선 도로

현재 연길-도문 고속도로

1999년 연변의 력사에서 첫 고속도로인 연길—도문 고속도로가 건설되기 시작하였다. 잇따라 고속도로 로면건설, 립체교, 턴넬등이 우후죽순마냥 일어서기 시작하였다.  20년간의 노력을 거쳐 주내 8개 현 ,시로 통하는 도로가 기본상에서 고속도로로 련결되였으며 2020년 10월에 화룡까지 고속도로가 건설되면 연변주내에는 전부 고속도로가 통하는 기적을 창조하게 된다.

그외에도 국도, 성급도로, 현급도로, 향촌도로에 이르기까지 다시 개조하거나 새롭게 건설하여 고속도로 외에도 차들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교통망이 이루어 지게 되였다.  특히 향촌도로건설이 눈에 띄게 발전하여 촌마다 마을마다 콩크리트도로로 탈바꿈해 농민들의 농업생산적극성을 크게 불러 일으켰다.

<<8.5 >>기간 연변주 도로 총길이는 3720킬로메터였는데 <<10.5>>기간에 들어서서 연변주 도로총길이는 6394킬로메터에 달했다.

현재 연변 주 고속도로 총길이는 498킬로메터로서 전성 앞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도, 성급도로, 현급도로, 향촌도로 등 여러부류 도로 총길이는 9874킬로메터에 달하고 있다.

80년대 초 연길-훈춘 주간선 도로

현재 훈춘-장춘 고속도로

건국이래 70년간의 우리 주 도로건설을 회고해 보면 당과 정부의 정확한 로선 방침 정책하에 연변의 도로는 흙길로부터 모래자갈도로, 아스팔트도로, 1급도로, 고속도로로 발전하는 천지개벽의 변화를 가져오게 되였다.

그리고 발달한 교통은 연변의 경제를 발전시키는 데서 적극적인 작용을 놀았다.

신호식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70  沥青路面  18  10.5  1954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延边风景抖好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