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날씨] 이번주 아침 저녁으로 쌀쌀…주중에는 비 소식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날씨] 이번주 아침 저녁으로 쌀쌀…주중에는 비 소식

2019년08월26일 15:59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363

이젠 정말 가을에 들어선 듯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을 느낄 수 있다. 주 기상국은 이번주 우리 주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가운데 주중에 비 소식이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진출처: 인터넷)

지난주 전 주 평균 기온은 19.5℃로 평년 동기대비  0.5℃ 낮았다. 그중 돈화시는 평년 동기대비 0.1℃ 높고, 연길, 훈춘은 평년 동기대비 1.1℃ 낮았으며 기타 현(시)는 평년 동기대비 0.3℃~0.7℃ 낮았다.

전 주 평균 강수량은 23.4mm로 평년 동기대비 6.2mm 적었다. 지난주 우리 주는 비가 온 날이 비교적 많았는 바 21일에 적은 비 내지 중등 정도의 비가 내렸고 그외 다른 날에도 분포가 불균형한 소나기 날씨가 나타났다.

이번 주 (8.26-9.1) 총체적 날씨 추세를 보면 기온이 비교적 낮고 강수는 정상이다.

전 주 평균 기온은 18.2℃안팎에 달해 평년 동기대비 1.0℃가량 낮겠고 전 주 평균 총강수량은 20-40mm로 평년 동기대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강수 과정을 보면 26-30일까지 소나기 날씨가 있겠고 국부 지역에는 큰 소나기가 예상된다.

분석 건의:

1. 강대류 날씨에 대한 방어를 잘해야 한다. 

이번주 우뢰 날씨가 예상되여 도시 농촌 군중들이 천둥과 번개 피해를 예방하는 한편 우박 등 강대류 날씨에도 주의 돌려야 하며 짧은 시간내 비가 많이 내리면서 국부 지역 도시구역 침수, 농경지 침수 등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2. 교통안전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비오는 날씨에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도가 낮기 때문에 관련 부문에서 교통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운전자들은 안전운전하고 주민들은 출행시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3. 농사활동을 합리적으로 배치해야 한다. 

이번주 흐리고 비오는 날씨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여 각지에서는 전간관리를 강화하여 병충해 예방에 주의 돌려야 한다.

4. 감기 등 질병 예방에 류의해야 한다. 

이번주 우리 주 기온이 비교적 낮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져 광범한 도시농촌 주민들은 출행시 옷을 잘 챙겨입고 감기 등 질병을 예방하기 바란다.


출처: 주 기상국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mm  0.3  0.7  1.  0.1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