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출행]신분증 없이도 비행기 탑승 가능! 전국 림시탑승 증명시스템 15일 가동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출행]신분증 없이도 비행기 탑승 가능! 전국 림시탑승 증명시스템 15일 가동

2019년09월11일 11:10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0

추석, 국경절 등 련휴를 앞두고 벌써부터 출행계획을 세우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비행기로 출행하는 려객들을 위한 또하나의 편민 조치가 취급될 예정이다.

9일, 민항국에서 알아본데 따르면 려객출행에 편리를 주기 위해 전국 범위에서 민항 림시탑승 증명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데 9월 15일 시스템을 가동하게 된다.

알아본데 따르면 림시탑승증명은 신분증을 휴대하지 않은 려객들에게 제공하는 일종 서비스 조치이다.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전국 공항에서 림시탑승 신분증명 업무를  270여만차례 취급하여 평균 매일 7400여명의 림시신분증명 업무를 취급했던 것으로 집계되였다. 보통의 경우 인공처리 혹은 단말기를 리용한 자주적인 처리 이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 이 과정에 려객들은 일정한 시간을 소비하게 되였다.

민항국 공안국 부국장 리암은 기술여건이 점차 성숙되면서 2018년 “민항림시탑승증명”시스템을 개발하여 전국적으로 적용되는 편리하며 고효률적인 온라인 취급경로를 마련해 광범한 려객들에게 편리를 제공해주게 되였다고 한다. 이 시스템은 신청처리 소프트웨어와 검증설비로 구성되였는 바 위쳇 프로그램에서 “민항림시탑승증명(民航临时乘机证明)”을 검색 클릭하거나 위쳇으로 프로그램의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위쳇에서 “도시서비스-교통출행”에서 “림시탑승증명”을 클릭하는 등 세가지 등록방식이 있다.

(이 시스템이 현재 지원하는 공항)  

리암에 따르면 려객들은 등록한 후 안내절차에 따라 빠른 시간안에 신청할 수 있으며 제출후 60초안에 전자기밀 2차원 코드(电子防伪二维码)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로써 대기수속(值机手续)과 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15일이라고 한다.

탑승증명 유효기간에 대해서 림시탑승증명은 재차 등록신청할 수 있으며 이는 편민서비스조치이기때문에 따로 료금을 받지 않는다고 한다.

리암은 목전, 림시증명은 제2대신분증으로 표를 예매하는 려객들에게 국한되였는데 이 부분 려객이 국내 려객 총량의92%를 차지하는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면서 다음 단계에는 다른 유효 탑승증명서로 림시탑승증명을 처리하는 작업을 단계적으로 보완할 것이라고 표했다.

2018년 8월 이래 림시탑승 증명시스템은 선후로 심수, 장춘, 유림, 서주 등 공항에서 시운행되였고 20여만명이 이 서비스를 받았다. 시운행기간 시스템은 안정적이고 조작이 간편하며 안전하고도 믿음직한 것으로 나타나  2019년 7월, 민항국에서는 전국통일포치를 시작하고 9월 15일전에 203개 공항의 설비 설치,조절시험이 완료되면 기타 공항에서도 래년 상반년까지 순차적으로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중국뉴스넷 등 종합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2018  15  值机  2019  20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