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영상] 어제 훈춘에서 또 한번 야생동북표범 발견!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영상] 어제 훈춘에서 또 한번 야생동북표범 발견!

2019년10월17일 11:01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3

10월 16일 국가전력망 연변전력공급회사 훈춘시 전력공급봉사중심 전력일군들은 전선탑 주변을 순라를 하던 중 야생동북표범 한마리가 도로를 가로 질러가는 것을 목격하고 핸드폰으로 진귀한 장면을 남겼다.

당일 오후 훈춘시 전력공급봉사중심 송전선로 안전검사반 4명의 인원은 66킬로볼트 정금 갑을선에 대해 순라를 하던 중이였다. 이들은 훈춘시 춘화진 소서남차(小西南岔)로부터 광산구역까지 7km 떨어진 225호 송전탑 주변 고압시설을 검사하기 위해 차를 세웠다. 부좌석에 앉은 오효림씨가 차문을 열려던 찰나 검은 그림자가 차 옆으로 신속히 지나가는 것을 발견하고 이를 주의깊게 살펴본 결과 야생 동북표범이였다. 이때 빠르게 차앞으로 지나가던 동북표범 역시 이들을 발견한 채 원 자리에서 꼼짝하지 않고 이들을 주시했다. 동북표범으로부터 해를 입지 않기 위해 오효림 일행은 즉시 차에 올라 차문을 닫은 채 핸드폰을 꺼내들고 동북표범을 촬영했다. 한창 이들을 주시하던 표범은 위험한 상황이 없음을 느끼고 고개를 돌려 산속으로 들어갔다.

오효림은 “동북표범의 체형은 성년 티벳탄 마스티프(藏獒)보다 크고 신장은 조금 낮았다. 멀리서 봤을 때 동북표범의 얼룩무늬가 아주 예뻤다.”고 했다. 그는 일년 365일동안 전력공급선로에 대해 안전검사를 하는데 가끔 메돼지, 토끼, 꽃사슴, 노루 등 동물과 마주친 적은 있지만 동북표범을 이렇게 가까이에서 보긴 처음이라고 했다.

국가림업초원국에서 10월 10일 발표한데 따르면 2017년 3월,동북호랑이 표범국가공원체제 시점사업을 시작한 이래 야생동북호랑이와 표범의 군체가 안정되고 활동범위가 부단히 확대됐다. 목전 시점 초반에 구역내에서 통계한 야생동북호랑이는  27마리, 동북표범은 42마리였는데 그후 새끼호랑이 10마리 새끼 표범 6마리가 새로 태여나면서 현재 국가공원내 야생동북호랑이는 37마리, 야생동북표범은 48마리에 달한다.

출처: 채련뉴스 (彩练新闻)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pcl]
태그: 10  彩练  225  16  27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