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농업농촌부 열점문제 응답: 음력설 ‘채소바구니’ 보장 있어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농업농촌부 열점문제 응답: 음력설 ‘채소바구니’ 보장 있어

2021년01월22일 08:54
출처: 인민넷 조문판   조회수:215

최근 강한 한파날씨, 전염병상황 반복 등 요소의 영향으로 일부 지역의 부분적 농산물 가격에 파동이 일어났다. 음력설기간 농산물생산형세는 어떠한가? 공급은 보장이 있는가? 1월 19일 농업농촌부 책임자는 관련 문제와 관련해 응답했다.

이 책임자는 당면 우리 나라 돼지고기 생산능력 회복추세가 량호하다고 하면서 돼지고기 시장공급이 개선되고 있고 가축, 과일채소, 수산물 생산이 안정적인바 공급이 총체적으로 충족하다고 표시했다. 최근 명절 소비촉진 등 요소의 영향으로 부분적 농산물 가격이 계절성 향상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이왕의 가격파동법칙에 부합된다. 음력설기간 시장형세로 볼 때 ‘채소’ 상품생산은 총체적으로 안정되고 시장공급은 보장이 있다.

2020년, 채소재배 효익이 비교적 좋기에 재배호들의 생산적극성이 높아 올해 겨울과 봄 채소 총체적 공급능력이 안정 속에서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농업농촌부 농업배치에 의하면 당면 전국 채소 재배면적은 8500여만무에 달하여 동기대비 100만여무 증가했다. 그중 ‘남방 채소 북방 운송’ 기지가 3200여만무, 북방시설 채소는 2700여만무에 달한다. 최근 전국 매주 평균 채소수확량은 1400만톤을 유지하여 동기대비 조금 상승했다.

2019년 이래 돼지고기생산은 하락세를 보였는데 현재 회복상황은 어떠한가? 음력설기간 백성들의 밥그릇은 보장이 있는가?

이에 이 책임자는 2020년 이래 시장촉진과 정책격려의 이중작용하에 돼지고기생산이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있고 생산력은 빠르게 향상되고 있으며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효과적으로 통제되였고 돼지고기시장 공급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표시했다. 당면의 공급수요상황으로 볼 때 전기에 사육해온 돼지는 음력설을 앞두고 출하가 가속화되고 있고 남방의 베이컨쏘세지 제작활동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돼지고기가격이 하락추세를 보였다.

최근 농업농촌부는 전문가들을 조직해 공동으로 의논했다. 그들은 전기의 돼지생산 회복상황, 새끼돼지수, 돼지사료 판매량 등 요소와 결부해 2021년 1월부터 2월까지 돼지출하량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25% 성장하고 후속적으로 돼지고기 가격이 하락공간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밖에, 고기, 닭알, 우유산량은 2020년에 뚜렷한 성장을 보였고 소고기, 양고기 생산도 안정 속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음력설기간 시장공급으로 볼 때 알낳이닭과 고기닭의 사육량은 력사 동기 비교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닭알, 닭고기 시장공급도 비교적 충족한바 가격은 총체적 안정을 보이게 된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2020  1400  2019  100  19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