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H&M, NIKE들, 신강 목화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H&M, NIKE들, 신강 목화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

2021년03월26일 14:35
출처: 인민넷 조문판   조회수:187

일전에 H&M의 ‘신강 목화 사용중지’ 성명이 중국 네티즌들의 강렬한 불만을 자아냈다. 나이키(NIKE) 등 기업들도 신강 목화 ‘배척’을 제출했는데 그들의 리유는 뜻밖에도 ‘강제로동’ ‘소수민족기시’ 등 거짓과 요언이였다. 오늘에 와서 이런 기본적 사실들을 렬거해 이를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

[사실1] 신강 목화: 세계 최정상급 품질

신강은 뛰여난 자연조건환경이 구비되여있다. 여름철 온도차가 크고 해빛이 충족해 광합성작용이 충분하여 목화 성장시간이 길다. 따라서 신강 장섬유면은 세계 최정상급 품질을 자랑하고 있는바 이것으로 옷, 이불을 만들면 따뜻하고 공기가 잘 통해 편안하기에 항상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국가통계국 데터에 의하면 2020년 신강 목화구는 기후조건이 적합하고 병충해 발생이 거의 없었으며 목화성장세가 비교적 좋아 목화 단위면적 생산량이 2062.7kg/헥타르(137.5kg/무)로 지난해에 비해 93.8kg/헥타르(6.3kg/무) 증가되였고 4.8% 성장했다고 한다. 단위면적산량은 세계 1위에 이름을 당당하게 올렸다.

[사실2] 신강 목화: 중국 자체 공급도 부족한 상황

우리 나라 2020/2021년도 목화 생산량은 약 595만톤, 총수요량은 780만톤에 달해 185만톤이 모자란 상황이다. 그중 신강의 목화산량은 520만톤으로 국내 총생산량의 87%를 차지하고 국내 소비비중은 67%에 달한다. 국내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중국은 매년 200만톤의 목화를 수입하고 있다.

[사실3] 신강 목화: 진작 고도의 기계화로 전환, 대량의 ‘목화채집로동자’ 필요없어

신강농업부문에서 발부한 2020년 데터에 의하면 신강의 목화 기계채집률은 69.3%에 달하는데 그중 북강(北疆)의 95% 목화는 모두 기계로 채집한 것이라고 한다.

신강의 목화생산은 일찍부터 기계화를 실현했는바 아무리 바쁜 채집시즌이라해도 대량의 ‘목화채집로동자’가 필요없다.

[사실4] 신강 목화: ‘정부 현지로동력 강박’ 목화채집과 전혀 련관없어

료해에 의하면 근 50일간의 채집시즌에 로동자들은 평균 일인당 몇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짧은 시간내에 이토록 많은 돈을 벌 수 있는데 왜 이를 하려 하지 않겠는가? 몇해간 한족 목화채집로동자수가 감소된 원인은 내지 농촌로동력 소득이 부단히 향상되면서 신강으로 목화채집 일을 하러 가는 사람들이 부단히 감소되였기 때문인바 ‘정부 현지로동력 강박’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

[사실5] 신강 각 민족 로동자들 취업지점 선택에서 완전한 자유 향유

신강 각 민족 로동자들은 자신의 의향에 따라 직업을 선택할 수 있고 <중화인민공화국로동법> 등 법률의 규정에 근거해 평등자원의 원칙에 따라 관련 기업과 로동계약을 체결하고 로동보수를 획득하며 취업지점 선택에서 완전한 자유를 향수할 수 있다.

[사실6] 서방 일부 사람들 ‘진정한 신강 마주하기 두려워해’

신강 관련측은 전에 여러차례 중국주재 유럽련맹 사절들을 초청해 신강을 방문하게 하려 했지만 그들은 각종 리유로 이를 미뤘고 심지어 무리한 요구까지 제출했다. 솔직히 말해서 그들은 진정한 신강을 마주하기 두려워하는 것이다. 이는 신강 사회 안정적 발전 및 인민 안거락업의 번영하는 모습이 그들의 거짓말을 까밝아놓기 때문이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kg  2020  185  2021  137.5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