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이런 문자메시지는 즉시 삭제할 것!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이런 문자메시지는 즉시 삭제할 것!

2022년04월19일 16:35
출처: 중국조선어방송넷   조회수:767

최근 한동안 

일부 시민들이 [12333]으로

시작되는 메시지를 받았다

메시지에는 온라인으로 

의료보험카드를

활성화할 것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국가의료보장국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문자메시지로 이러한 통지를 

발송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사기 사이트신상정보 입력 요청

“[12333] 의료카드 사용 불가능. 4월 14일전까지 j.y 32k.club을 통해 정보를 입력한 후 사용 가능!”

4월 13일 12시 4분 상술한 문자 메시지를 받은 무한 시민 정모는 안내문에 따라 링크를 클릭하자 이같은 통지가 나타났다.

“즉각 취급” 버튼을 누르자 “국가의료보장국”이라는 글자가 적힌 웹사이트에 접속됐고 이름, 증명번호 등을 입력해 신분을 확인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정모는 “+8210-7936-6400” 번호로 온 문자 메시지였기에 “통신사기”라고 의심했다.

국가의료보험국:문자메시지로 이같은 통지를 발송하지 않음 !

국가의료보장국 홈페이지에서 “문자 메시지로 이같은 통지를 발송한적이 없고 공식사이트 주소는 모두 nhsa.gov.cn이고 기타 주소는 모두 가짜이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통신사기” 메시지가 끊기질 않는 원인은?

“통신사기”메시지는 왜 단속해도 끊기질 않을까? 호북 모바일회사 관련 책임자에 따르면 이러한 메시지는 번호변경 소프트웨어를 통해 동음, 오식 등 수단으로 키워드를 고침으로써 시스템의 식별과 차단을 방해하고 있다.

근년래 통신사기에 대한 단속강도가 커지면서 사기수량이 대폭 감소했지만인터넷에서 번호변경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경로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고 더욱 은페됐다. 

시민들이 신원정보 입력, 이체와 송금을 요구하는 낯선 사람의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받았을 경우 반드시 정규적인 경로를 통해 확인하거나 경솔하게 믿지 말아야 할 것이고 가급적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출처: 중국조선어방송넷 위챗공식계정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金红花]
태그: 12333  14  32  12  13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