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제시! 이런 문자메시지 링크 절대 클릭 금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제시! 이런 문자메시지 링크 절대 클릭 금지!

2022년06월28일 14:01
출처: 인민넷 조문판   조회수:585

최근 한 네티즌이 【서비스 알림】문자메시지를 받았는데 수백수천에 달하는 포인트를 태환하지 않아 '큰돈을 놓친 것 같다'고 말했다. 만약 당신도 이와 비슷한 문자메시지를 받았다면 조심해야 한다.

요즘 많은 소비자들이 천진시소비자협회에 '포인트 만료 알림' 문자메시지를 받았으며 포인트태환 웹사이트를 클릭해본 결과 많은 문제가 있었다고 반영했다.

'환전몰' 상품은 품질문제가 존재하고 가격도 공식 쇼핑몰보다 비싸다고 한다. 일부 소비자들은 문자메시지 링크를 통해 '환전몰'에 진입한 후 '포인트+현금'으로 상품을 태환했는데 상품을 받아보니 품질문제가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나 경영자와 련락이 닿지 않아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없었다. 또한 이런 링크에서 '포인트+현금'방식으로 태환한 상품가격이 공식 인터넷쇼핑몰보다 비쌌다.

3대 통신사, 문자메시지와 ‘환전몰’ 모두 해당 운영업체와 무관

천진시소비자협회가 조사한 데 따르면 '포인트 만료 알림'메시지 속의 링크는 통신사의 공식 링크가 아니였으며 '환전몰' 및 경영자의 유효 련락정보도 조회할 수 없다고 한다. 천진시소비자협회에서는 차이나모바일, 차이나유니콘, 차이나텔레콤 천진분사를 소집하여 좌담회를 열었는데 3대 통신사는 문자메시지와 '환전몰'이 모두 해당 운영업체와 무관하다고 반영했다.

제시:

1. 출처가 불분명한 포인트태환 문자메시지를 쉽게 믿지 말고 낯선 링크를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

2. 3대 통신사 모두 모바일, PC, 고객서비스 핫라인 3가지 방식으로 포인트를 조회하고 선물을 태환할 수 있으므로 소비자는 정규 경로를 통해 조작해야 한다.

3. 진위를 판단할 수 없는 문자메시지는 운영업체 고객서비스 핫라인으로 문의하면 된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吴艺花]
태그: 2.  PC  1.  3.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