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교육 > 김응준 시집 사랑으로 가는 길 출간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김응준 시집 사랑으로 가는 길 출간

2014년08월15일 08:35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39

9일, 연변시인협회의 주최로 김응준시인의 시집 《사랑으로 가는 길》 출간식이 국제호텔에서 펼쳐졌다.

시집 《사랑으로 가는 길》은 일전에 연변인민출판사에 의해 출간되였다. 355쪽으로 된 시집은 련정편, 겨레편, 향토편, 인생편, 생태편 등 부분으로 나뉘여 시인이 2011년부터 지금까지 3년에 가까운 기간에 창작한 시에서 260수를 수록했다.

김응준시인은 1954년에 처녀작을 발표하고 지금까지 창작생애 60년을 이어오면서 왕성한 창작력을 과시했는바 선후로 《별찌》, 《남자와 녀자와 사람과 시》, 《김응준시선집》 등을 출간했는데 《사랑으로 가는 길》은 그의 열아홉번째 시집이다.

그밖에도 시인은 《세계명인》(공저), 《문학묘사사전》(공저), 《문학명작소개》(공저), 《수작으로 읽는 우리 시 백년》(주필) 등을 펴냈고 수필집 《짚신으로부터 구두에로》 등을 출간했으며 시초 “사랑의 애가”, 련작시 “불타는 황혼”, “연변사람”, 가요 “사랑아 어찌 늙으랴”, “두만강 천리” 등 작품으로 70여차 수상한 경력이 있다.

김응준시인의 80축수 및 창작인생 60돐을 기념하는 의미까지 담은 이날 출간식에서 김응준시인이 1959년부터 14년간 훈춘시제2고중에서 교편을 잡으면서 가르쳤던 7기 50명 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선생님 들창가 지날 때마다”를 합창해 출간식의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어갔다.

올해 80세인 김응준시인은 현재 연변시인협회 회장, 시총서 《시향만리》의 주필로 활약하고있다.

허국화 기자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佚名]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