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 > 19차 당대회 보고를 매일 학습하자③

19차 당대회 보고를 매일 학습하자③

2017년11월14일 09:31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66

민주법치 건설에서 중대한 발걸음을 내디디였다. 사회주의민주정치를 적극 발전시키고 전면적인 의법치국을 추진했다. 당의 령도, 인민의 주인공적 지위, 의법치국이 유기적으로 통일된 제도 건설이 전면적으로 강화되고 당의 령도체제와 령도기제가 끊임없이 보완되고 사회주의 민주가 끊임없이 발전되였으며 당내 민주가 더욱 확대되고 사회주의 협상민주가 전면적으로 전개되였으며 애국통일전선이 공고, 확대되고 민족종교사업 혁신이 추진되였다. 과학적인 립법, 엄격한 법집행, 공정한 사법, 전민적인 준법이 깊이있게 추진되고 법치국가, 법치정부, 법치사회의 건설이 서로 촉진되였으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법치체계가 날로 완벽화되고 전사회의 법치관념이 뚜렷이 강화되였다. 국가감찰체제개혁 시범 사업에서 실제적인 성과를 거두고 행정체제 개혁과 사법체제 개혁 그리고 권력운행 제약 및 감독체계 구축이 효과적으로 실시되였다.

사상문화 건설에서 중대한 진전을 이룩했다. 의식형태 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가 강화되였다. 당의 리론혁신이 전면적으로 추진되고 의식형태 령역에서의 맑스주의의 지도적 지위가 더욱 뚜렷해졌으며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와 중국의 꿈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게 되고 사회주의핵심가치관과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널리 선양되였으며 대중적 정신문명 건설 활동이 실제적으로 전개되였다. 공공문화서비스 수준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문예창작이 지속적으로 번영하고 문화사업과 문화산업이 륭성, 발전되였으며 인터넷에 대한 건설, 관리, 운용이 끊임없이 보완되고 전민신체단련 활동과 경기체육이 전면적으로 발전되였다. 주선률이 더욱 우렁차게 울려퍼지고 긍정적 에너지가 더욱 강하게 발산되였으며 문화적 자신감이 과시되고 국가의 문화소프트파워와 중화문화의 영향력이 대폭 향상되였으며 전당, 전사회가 사상적으로 더욱 단결되고 통일되였다.

인민생활이 끊임없이 개선되였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사상이 깊이있게 관철되여 많은 혜민조치가 실제적으로 실시되고 인민의 획득감이 뚜렷이 증강되였다. 빈곤퇴치 난관돌파전에서 결정적인 진전이 이룩되였다. 6000여만명의 빈곤인구가 안정적으로 빈곤에서 벗어나고 빈곤발생률이 10.2%에서 4% 이하로 하락되였다. 교육사업이 전면적으로 발전되고 중서부와 농촌의 교육이 뚜렷이 강화되였다. 취업상황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도시 신규취업자 수가 년평균 1300만명 이상에 달하게 되였다. 도시와 농촌의 주민소득 증대률이 경제성장률을 초과하게 되고 중등소득층이 지속적으로 확대되였다. 도시와 농촌의 주민을 망라한 사회보장체계가 기본적으로 구축되고 인민건강과 의료, 보건, 위생 수준이 대폭 향상되고 보장성 주택 건설이 안정적으로 추진되였다. 사회관리체계가 더욱 완벽화되고 사회가 전반적으로 안정국면을 유지하였으며 국가안전이 전면적으로 강화되였다.

생태문명 건설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생태문명 건설을 강도높게 추진했다. 전당, 전국적으로 록색발전 리념을 관철하는 자각성과 주동성이 뚜렷이 증강되고 생태환경 보호를 홀시하는 상황이 현저히 개변되였다. 생태문명제도체계가 빨리 구축되고 주체기능구역제도가 점차 건전해졌다. 국가공원체제 시범 사업을 적극 추진했다. 전면적인 자원절약이 효과적으로 추진되고 에너지자원의 소모 강도가 대폭 하락되였다. 중대한 생태 보호 및 복원 사업이 순조롭게 진척되고 삼림피복률이 지속적으로 증가되였다. 생태환경 정비가 뚜렷이 강화되고 환경상황이 개선되였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협력을 유도하며 글로벌 생태문명 건설의 중요한 참여자, 기여자, 선도자로 거듭났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리영철]
태그: 19차 당대회 보고를 매일 학습하자③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