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려행 > 특산 > “평강”표 록색입쌀 중국록색식품박람회서 금상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평강”표 록색입쌀 중국록색식품박람회서 금상

2015년12월01일 09:49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215

일전에 섬서성 서안시에서 열린 제16회 중국록색식품박람회에서 길림중흠미업유한회사의“평강”표 록색입쌀이 영광스럽게 금상을 수여받았다.

입쌀가공을 위주로 하는  이 기업은 화룡시 농촌산업화 기간기업가운데의  “기함”으로 불리운다.  올해에도 투도, 서성, 팔가자 등 향진의 750여세대 농민들과 주문농업을 진행했는데 주문면적은 4000여헥타르에 달한다. 기업에서는 “농민은 의식부모, 농민들이 있기에 기업이 있다”는 리념을 확고하게 수립하고 농민들과의 계약을 엄수하는 한편 농민들을 위해 생산전, 생산중, 생산후의 계렬봉사를 빈틈없이 추진했다.

“규범화생산세칙”을 제정하여 농민들의 종자선택, 시비표준, 새로운 기술의 보급, 대전관리, 생산기일 등을 규범화하고 새로운 과학기술의 보급에 큰 힘을 기울여 고광효농법이 실시률이 70%에 도달하도록 하였으며 기계모내기면적을 85%이상에 도달시켜 간격을 일치하게 하고 포기수를 보장하였다. 자금, 물자 등 봉사를 잘 조직함으로써 주문농업을 실시하는 농민들의 모든 수요에 만족을 주었다.

매년 생산고리때면 현지회의를 열어 시범을 통해 농민들을 이끌었다. 화학비료의 사용을 엄격히 통제하고 유기비료의 사용을 크게 제창하였으며 살초와 살충에서는 화학적 방법의 사용을 엄격히 통제하고 생물적인 방법을 사용했다.

가을의 끝나자 회사는 봄에 확정한 계약대로 제때에 벼를 수매했고 자금을 에누리없이  지불했으며 외국으로부터 가공설비를 들여와 벼의 가공질을 높였다. 이들이 가공한 입쌀은 가공시에 열을 받지 않았기에 미질이 파괴되지 않았으며 윤택이 나고 먼지와 겨가 묻지 않는다.그리고 여러가지 양식으로 정밀포장을 진행하였으며 진공포장을 전면 보급하였다.

이 회사에서 생산한 “평강”표 록색입쌀은 몇년전 길림성 명표제품으로 선정됐고 올해 있은 제16회중국록색식품박람회에서 금상을 획득하였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