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상뉴스 > 전통미식전시 축제분위기 물씬

전통미식전시 축제분위기 물씬

2015년09월07일 19:17
조회수:130

<기자>:“장백산아래 청정지역인 화룡시에서 펼쳐진 전통미식전시가 본차 마라톤경기에 또 하나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해주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자아냈습니다.”

<리포트>

마라톤 출발점 홍태양광장에 마련된 전통미식전시현장입니다. 떡메소리가 귀맛좋게 울리는가운데 음식 솜씨가 둘째라면 서럽다는 화룡시 여러 전통음식점 아주머니들이 전시장을 차렸습니다 .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떡과 반찬들, 여기저기에서 관광객들이 시식을 하느라 여념이 없습니다. 화룡시 시장에서 10여년 순대장사를 했다는 리순아주머니, 오늘은 처음으로 많은 외국손님을 맞는 자리라 정성을 다해 순대를 만들었습니다.

<인터뷰>리순 (순대매장주인) :“(아침 몇시에 나왔어요?) 6시전에 이곳에 도착했습니다.(파는 정황은 어때요?) 절반이상 더 팔았습니다. 두 소래 갖고 나왔는데....”

<리포트>

길림성 통화시에서 온 마라톤경기 참가선수들은 경기전 음식전시장을 돌면서 또 다른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인터뷰>류련화 (마라톤경기 참가선수) :“화룡사람들이 특별히 열정적입니다. 미식전시도 성공적이고 맛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순박하고 선량한 연변사람의 열정을 엿볼수 있습니다.”

<리포트>

마라톤이라는 플랫폼을 빌어 화룡시는 전통미식전시 등 다양한 경로로 연변의 전통, 조선족의 맛을 더욱 널리 알렸습니다.

<인터뷰>주뢰 (마라톤경기 참가선수) :“이번 마라톤경기에는 전국 나아가서 세계각국의 선수들이 참가했는데요, 이런 가운데 조선족특색의 음식들이 많이 전시됐습니다. 막걸리, 찰떡 등 조선족특색음식들은 세계인민들에게 조선족의 풍채, 더우기는 화룡인민의 열정을 충분히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연변라지오TV방송국,뉴스관리자]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黄山黟金
한국비자대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