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영상뉴스 > 우리 주 올해 두번째 치어증식방류활동을

우리 주 올해 두번째 치어증식방류활동을

2015년09월07일 19:18
조회수:371

<앵커멘트>

두만강어업자원을 보호하고 두만강어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실현하고저 일전 성, 주 수리부문에서는 올들어 두번째로 되는 두만강수생생물자원 방류활동을 펼쳤습니다.

<리포트>

훈춘시 밀강향 하와자촌에서 성 수리청과 성 어정소 등 관련 책임일군들이 당지 군중들과 함께 황어치어 10만마리를 밀강에 방류합니다. 이는 올해 4월 중순 연어치어 30만마리를 방류한 후 두번째로 되는 어업자원증식방류활동이며 우리 주에서 9년째 이곳에서 벌인 치어증식방류활동입니다. 이번에 방류한 치어는 체질이 좋은데 성 관련 부문의 질검측과 검역을 받았다고합니다.

<기자>:“오늘 방류한 황어치어 10만마리는 2, 3년후 다시 이곳으로 돌아와 대량으로 부화하게 됩니다.”

<리포트>

이밖에 성, 주 수리부문에서는 화룡시 어정어항관리부문과 손잡고 일전 홍기하상류에서 2급 멸종위기야생동물로 지정된 열목어 치어 13만마리를 방류했습니다.

<인터뷰>강작발 (중국수산과학연구원 흑룡강수산연구소 연구원) :“열목어는 생장환경에 대한 요구가 아주 높습니다. 첫번째로는 수질이 맑아야 하고 다음으로 물속에 산소함유량이 풍부해야 하며 수온이 낮아야 합니다. 또한 강바닥이 대부분 돌가루, 혹은 가루모래로 되여야 합니다.”

<리포트>

두만강지류인 홍기하는 진귀어류들의 천연 산란장으로 이름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십년간 자연재해와 인위적인 파괴로 진귀어류들의 생존환경이 악화되면서 개체수가 많이 감소됐습니다.

<인터뷰>최철암 (화룡시 수리국 어정소 소장) :“우리들도 집법강도를 높여 불법으로 어류들을 포획하는 현상을 금지시키고 엄중할 경우 사법기관에 이송해 법에 따라 엄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연변라지오TV방송국,뉴스관리자]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한국비자대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