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중국 제1의 뚱보’로 불리우던 244kg 연길 녀성, 2년만에 놀라운 변화

‘중국 제1의 뚱보’로 불리우던 244kg 연길 녀성, 2년만에 놀라운 변화

2017년12월07일 13:54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1713

2015년 11월, 244kg라는 높은 체중때문에 길림대학중일련의병원에서 체중감량수술을 받은 연길녀성 로위산을 기억하시나요? 로위산은 수술한지 2년만에 139kg을 감량하는 놀라운 변화를 가져왔다.

연길녀성 로위산은 태여난지 2개월만에 일주일동안 3통의 분유를 먹을수 있었고 6살 되던해에는 동일 년령의 어린이보다 체중이 2 kg 정도 더 나갔다. 초중을 다닐때에는 체중이 95 kg, 전문대학교에서는 체중이 149 kg에 달했다. 2015년, 체중이 무려 244 kg에 달한 로위산은 생활에 불편함을 겪었고 이에 가족의 동행하에 길림대학 중일련의병원 체중감소 대사(代谢) 외과를 찾아 체중감량 수술을 하였다.

수술한지 2년만에 로위산의 체중은 244kg부터 105kg로 감량되였다. 수술뒤 로위산은 체중감량에는 성공했지만 수술전 체중기수(基数)가 큰 관계로 복부 피부가 대퇴부위까지 처져 계단을 오르거나 걸상에 올라서는 일이 어려웠다.

2년만에 139kg 감량…혼자 바다구경을 가다

3일, 기자가 길림대학 중일련의병원에서 로위산을 만나볼수 있었는데 로위산은 2년전에 비해 확연히 약해진데다 더 예뻐졌다. 로위산은 “수술뒤 2개월만에 체중이 40 kg 감량되고 3개월만에 50 kg, 수술뒤 1년만에 80 kg, 2년만에 139 kg 감량되여 현재 체중은 105 kg입니다.”그러면서 “수술뒤 반년만에 자립생활을 할수 있었고 올해 2월에는 어머니의 일도 도와줄수 있었을뿐더러 10월에는 혼자 대련에 가서 바다구경도 하였습니다. 바다를 보는것이 어릴때 꿈이였는데 체중감량 전에는 상상조차도 할수 없는 일이였지만 현재는 혼자서도 다녀올수 있게 되였습니다.”고 말했다.

체중감량뒤 복부피부 탄력 잃고 처져…

로위산은 2년동안 체중감량에는 성공했지만 뒤따르는 문제도 많았다. 로위산의 체중기수가 높았던 관계로 늘어난 피부가 지방이 감소하면서 탄력을 회복할 틈을 잃고 살이 처지기 시작했다고 하였다. 로위산은 “가슴부위도 처지고 복부피부도 대퇴부위까지 처져 계단을 오르거나 의자에도 올라서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로위산은 최근 길림대학 중일련의병원을 찾아 여라차례 담당 의사와의 상의끝에 12월 3일 수술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로위산은 “대부분 사람들이 수술을 한다고 하면 긴장해하지만 저는 흥분됩니다. 이번 수술만 성공적으로 끝나면 저한테는 새로운 청춘의 시작이 되니까요.”

수술 난이도가 커 국내 성형전문가 초청해 수술 진행

길림대학 중일련의병원 체중감량 대사 외과 주임 강도(姜涛)는 최고의 치료효과를 보기위해 특별히 중국의과대학부속 제1병원 성형미용 외과 전문가 황위 교수를 초청해 함께 수술을 진행하였다.

황위 교수의 소개에 의하면 로위산의 수술에 일정한 난이도 있다면서 수술전 마취가 관건이고 수술과정에서는 간호문제, 혈액공급문제도 고려해야 하고 이밖에도 저단백, 빈혈, 림파부종 등 문제도 고려해야 한다고 하였다. 수술이후에는 분층봉합을 채용해 피부장력을 감소해야 하며 이후에는 흉터를 제거하는 등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하였다.

수술 성공적으로 마쳐… 복벽 10.57 kg 제거

3일 9시 30분경, 로위산은 수술실로 들어갔고 12시에 정식으로 수술을 시작하였다. 4시간 30분뒤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고 수술과정에 복벽 10.57 kg 제거했다.

로위산은 수술실에 들어가기전 머리속에 <오랜시간 기다림 끝에 드디여 오늘까지 기다려왔다>는 노래가사 한마디가 떠올랐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체중감량에 성공하면 무엇을 하겠냐는 물음에 전에는 살아만 있으면 된다고 답했는데 지금은 아닙니다. 현재는 하고싶은 일도 많고 내 인생이 이제야 시작되는것만 같습니다. 또 나같이 동병상련을 겪고 있는 분들한테 나의 경험도 공유해 사회에 보답하고 싶습니다…앞으로 60 kg까지 감량해 아름다운 치마도 입고 싶습니다. ”고 말했다.


편역: 전영화

출처:길화망(吉和网)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전영화]
태그: ‘중국 제1의 뚱보’로 불리우던 244kg 연길 녀성  2년만에 놀라운 변화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