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연길동명신성, 전력C구역 등 소구역의 수천명 주민, 물 사용에 적신호! 도대체 무슨 일?

연길동명신성, 전력C구역 등 소구역의 수천명 주민, 물 사용에 적신호! 도대체 무슨 일?

2018년06월13일 14:52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234

“연길동명신성(东明新城) 소구역은 왜서 요즘들어 자꾸 단수(停水)합니까? 도대체 언제부터 물 공급을 회복할 수 있습니까?”

5월부터 연길철남구역 여러 소구역 주민들은 단수문제를 수차례 반영했다. 여기엔 동명신성 뿐만 아니라 남산가원, 철남전력C구역, 민안가원, 금수강산 등 아파트의 천여가구에 달하는 주민들이 포함돼 있다.

그렇다면 자꾸만 단수가 되는 원인은 무엇이며 상응한 조치는 취하였는가? 언제부터 정상적으로 물 공급을 할 수 있는가?

기자는 이러한 물음을 안고 연길시수무집단유한회사 관련 책임자를 찾았다.

네티즌이 반영한데 의하면 동명신성은 늘 정상적인 물 공급을 받지 못했다고 한다. 하지만 예전에는 식사시간마다 물이 나왔는데 요즘에는 식사시간마저도 물 공급이 안된다고 한다.

주민 리선생은 “예전에는 고정적인 시간에 물이 나왔지만 요즘들어 장시간동안 물 사용이 어렵다. 온 가족이 모두 아껴쓰지만 가끔은 아예 없어 마트에 가 사서 쓴다. 밥을 짓거나 채소를 씻는 물은 적당량 구입해 쓴다쳐도 화장실은 어떻게 사용하겠는가? 도대체 물이 부족한 이 상황은 언제면 끝나는가”하며 한탄했다.

류사한 신고 게시글은 날마다 증가했는데 현재까지 총 40여개에 달하는 게시글이 올라왔고 지난 주에만 20여개에 달했다.

아래 연길수무집단유한회사의 답복이다.

“네티즌들이 반영한 물 사용에 관한 문제는 확실히 존재한다. 료해에 따르면 동명가압소(加压站)에서 이 구역의 물 공급을 책임졌는데 제때에 물을 공급할 수 없는 원인은 주요하게 금수강산 소구역 입주률이 점차 늘면서 동명가압소의 물공급 구역 물 사용량이 증가됐다. 물 공급 구역내 일부 도관은 개발상이 스스로 늘였는데 (례하면 동명신성) 도관재질과 시공에 질 문제가 존재한다. 이로하여 도관이 파렬되는 현상이 가끔 발생하고 보수하는 과정에서 단수가 나타난다. 일부 도관은 루수(暗漏)현상이 존재하는데 특히 개발상 스스로 가설한 도관은 준공기록이 없어 루수도관을 찾는데 큰 어려움이 존재한다”

동명신성 부근 구역 물공급 조정(调控)에 대해 기자는 연길시수무집단유한회사 부총경리 최혁성을 찾았다.

“동명구역은 연길백석정수공장과 연집정수공장의 도관 끝쪽에 위치해있어 물 공급 자체에 난도가 있다. 게다가 올해 동명신성 부근 구역 주민 입주률이 급격이 증가하면서 지난해 5월 펌프실(泵房) 물 생성량(出水量)은 하루당 1300톤에 달했지만 올해 동기에는 하루당 2400톤~2600톤에 달했다. 일반적으로 물 사용량이 20%~30% 증가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이 구역은 예상외로 갑자기 배로 증가했다.”

최혁성은 주민들이 부단히 반영한 물 사용 문제에 대해 감압밸브(减压阀)를 새로 증가하고 하남 3곳의 대형 가압밸브를 가동하는 등 조치로 사업일군들이 늘 테스트하고 있다며 기타 구역 물 공급에 영향주지 않는 토대에서 동명신성 부근구역의 아침, 저녁 고봉기에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담보하련다고 했다.

“이달 안으로 이 구역의 24시간 물 공급 (혹은 낮에 물을 사용하고 새벽녘에는 물 공급을 중단)을 실현하도록 힘을 기울여 주민들의 정상적인 물 사용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하련다.”

최혁성은 “지난해를 포함한 전단계, 단수현상이 나타난 것은 날씨가 무더워 시구역 물 사용량이 증가되였기 때문이다. 이 구역의 물 공급은 원래부터 난도가 존재하는데 도관에 문제가 생기면 보수를 해야하기 때문에 물 공급시간에 영향을 받았을 수 있다. 이 구역의 주민들이 물을 아껴 사용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이는 매일 시간을 정해 물 공급을 하기 때문에 많은 주민들이 단수를 예방하기 위해 대량으로 물을 받아놓고 일부 주민들은 절제없이 물을 사용함으로써 가압소 저수지의 물이 소진되여 일부 주민들의 물 사용이 어려워진다. 이 구역 주민들이 가급적이면 물을 절약해 사용해야만 한정적으로 주어지는 물 사용시간이 효과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고 했다.

그렇다면 테스트(调试)로 과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가? 구역 도관을 다시 새롭게 늘여야 하는 것이 아닐가?

이에 대해 최혁성은 “올 년말전으로 이 구역 도관에 대해 개조를 마치련다. 목전 개조가 자꾸만 늦어지는 원인은 국자거리 확장공사가 이 구역과 관련되기에 도관개조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수무집단에서는 시정(市政)건설진척과 이 구역 물 공급 도관의 향후 관리 및 보수작업을 전부 고려해야 함으로 국자거리 개조공정과 함께 이 구역을 개조할 계획이라고 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배성란]
태그: 사용  구역  공급  도관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黄山黟金
한국비자대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