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요즘 장백산 천지 주변에 나타난 이 하얀 동물의 정체는?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요즘 장백산 천지 주변에 나타난 이 하얀 동물의 정체는?

2019년11월13일 10:44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1188

최근 장백산 천지 주변에 무협소설 설산비호마냥 흰색 여우가 나타나 화제로 되고 있다.

11월 8일, 길림장백산변경관리지대 경찰은 천지 근처를 순찰하던 중 우연히 흰 여우와 조우했다. 사람을 본 여우는 무서워하거나 도망가지 않고 오히려 스스럼없이 다가왔다.


알아본데 의하면 장백산에 흰 여우가 나타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2014년에도 한번 나타난 적 있었다고 한다. 당시, 장백산 기상사업일군은 귀여운 흰 여우의 모습을 촬영했다.

흰 여우는 북극 여우라고도 하는데 서식지는 북아메리마, 북유럽, 북아시아로 알려져있다.  몸빛갈은 여름에는 짙은 회갈색을 띠지만 겨울에는 주로 눈이 많은 지역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흰색으로 변한다.  우리 나라에서는 합법적인 사양이 가능하다. 하지만 야생 여우는 보호동물이기에 집에서 키우려면 증명서가 필요하다.

이외, 여우는 개과동물(犬科动物)에 속해 성질이 매우 사납고 일단 화가 나면 사람을 공격할수 있다. 또 여우 몸에 광견병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기에 지나치게 친밀한 접촉을 하지 말아야 하며 놀리거나 잘못 건드리면 물리울 수 있기에 주의 돌려야 한다. 일단 물리웠다면 즉시 질병중심을 찾아 광견백신을 접종해야 한다.

출처: 신문화보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11  2014  犬科  动物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延边风景抖好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