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2월06일 18:20
"건강한 위생습관을 키우고 자주 손을 씻으며 아무데나 가래를 뱉지 않는다. 보온에 주의 돌리고 수면을 보장하며 적당히 단련해 면역력을 높인다. 정확한 경로를 통해 전염병의 상황을 파악하고 류언비어를 믿지 말며 헛소문을 퍼뜨리지 않는 책임 있는 사회공민이 되자"
신종 코로스바이러스 감염 페염 전염병 예방통제 중요한 시기 연길시공원소학교 교원들은 련일 학급단체방에 "전 시 학부모들에게 보내는 편지", "신종 코로스바이러스 과학보급 지식-6대 공중예방지침", "아이들에게 보내는 신종 코로스바이러스 그림책" 등 문건을 보내 많은 학생, 학부모가 학교와 함께 자신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동시에 학습임무를 완수해 집에서 즐겁고 충실한 방학을 보낼 것을 호소하고 있다.
연길시교육국 사업일군이 민영유치원 운영정지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연길시교육국 사업일군이 교외 강습기구의 운영정지 상황을 조사하고 있다
연길시교육국 사업일군이 교외 강습기구의 운영정지 상황을 조사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페염 예방통제 전역에는 휴식시간이 없고 전염병 예방통제는 학교와 학생, 학부모가 반드시 함께 해야 한다."
연길시교육국 책임자는 기자한테 교육부문은 비록 전염병 예방통제 최전선이 아니지만 최전선의 태도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연길시교육국은 지속적으로 격자화 관리등록 조사강도를 강화하고 각 학교에 교원, 학생들의 정보 장부를 만들어 매일 갱신하도록 했으며 1월 8일부터 교원, 학생들에 대한 통계와 조사를 시작했다.
방학기간 이미 돌아온 교원과 학생, 아직 돌아오지 않는 학생을 포함한 수치를 통계하여 외출지점, 외출시간, 돌아온 시간, 가족 주소 등 정보를 확인하고 학부모가 만약 위챗단체방에서 회답이 없으면 교원이 전화를 걸어 신속히 학생 및 가정의 전염병 예방통제 상황을 료해하도록 했다.
매일 전염병 예방통제 정보를 발부하는 것 외에도 전 시 많은 교원과 학생이 과학적이고 적절하게 방학간 학습과 생활을 배치하기 위해 각 학교, 유치원에서는 학교 위챗 플랫폼, 업무 단체방, 학교 단체방을 통해 여러 교원, 학부모들에게 전염병 예방지식, 심리건강 지도, 실내 건강운동 등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도록 하여 많은 교원과 학생들이 자각적으로 회식을 하지 않고 모이지 않으며 집에 주로 있고 적게 외출하여 심신건강을 담보하도록 유도했다.
알아본 데 의하면 학교와 학부모들이 위챗 단체방으로 련락하는 것은 줄곧 연길시교육사업을 전개하는 하나의 중요한 수단으로 되였다고 한다. 현재 연길시 교육부문에는 이러한 위챗 단체방이 모두 1900여개 있는데 이는 교육사업을 전개하는 데서 중요한 교량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염병 예방통제 전역중에서도 교육부문은 이 위챗단체방으로 각종 전염병 예방통제 지식을 선전하고 헛소문에 대해 바로잡았으며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하였는데 그 피복면이 20여만명에 달한다.
1월 26일부터 지금까지 연길시교육국 감독검사소조는 매일 일선을 지키고 있으며 120명이 출동해 학교외 교외 강습기구 137개, 민영 유치원 89개, 재직 교원 불법 강습 등 상황을 전면적으로 점검해 오프라인에서 강의를 하지 않고 교원과 학생이 모이지 않도록 확보했다. 한편, 전 시 각 학교 운동장은 모두 페쇄했으며 대외에 개방하지 않고 집체활동을 벌이지 못하며 각종 방학활동도 잠시 중지하도록 했다.
알아본데 의하면 연길시교육국에서는 교육부와 성 및 주 교육 주관부문 관련 문건 요구를 결합해 개학을 연기한 후의 학생수업 학습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한다.
출처: 연길시교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