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21일 10:15
요즘 신종코로나페염 예방과 치료에 관한 각종 정보가 늘 눈에 띄는 자리를 차지한다. 그중에는 신종코로나페염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주고 신종코로나예방치료 과정에서 잘못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헛소문들도 적지 않다.
마늘 등 매운 음식,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 예방할 수 있다?
근거가 없다.
알리신(大蒜素) 및 관련 영양소는 체외 실험에서 병원성 미생물에 대한 일정한 억제 효과를 나타냈지만 이는 대부분 분리추출된 알리신 또는 알리인(蒜氨酸) 및 기타 성분에 대한 체외 세포 실험결과로서 이는 매일 마늘을 먹는 것과는 다른 문제이다.
현재 전염병상황으로부터 볼 때 마늘을 많이 먹으면 신종코로나페염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증거가 없다. 마늘은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아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지만 마늘을 먹는 것으로 신종코로나를 예방하는 것은 확실히 억지스럽다고 볼 수 있다.
기타 파, 생강, 고추, 후추 등도 같은 리치이다.
흰술을 마시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할 수 있다?
흰술에는 이런 기능이 없다.
75%의 의료용 알콜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를 죽이기 위해 물체 표면을 닦을 수 있지만 이미 체내에 들어온 바이러스에는 무력하며 거의 모든 흰술은 의료용 알콜 만큼 높은 알콜함량을 가지고 있지 않다. 또한 음주 자체는 인체를 자극하고 증상을 악화시키며 약물복용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또한 음주는 원래 건강에 좋지 않다.
소금물양치질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할 수 있다?
소금물은 이런 기능이 없다.
중난산팀은 소금물 양치질은 구강과 인후를 청소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인후염치료에 도움이 되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침범한 부위는 호흡기관에 있기에 입을 헹구는 것은 호흡기관을 쳥결할 방법이 없다고 밝혔다. 게다가 식염수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사멸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는 없다.
약을 먹으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 예방할 수 있다?
이런 약은 없다.
현재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 가능성을 확실히 낮출 수 있는 약은 존재하지 않으며 인터넷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이른바 신종코로나특효약이든 감기약이든 미리 약을 먹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을 예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자주 씻으며 집에서 자주 환기하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등 방호조치 외에 건강한 식단, 적당한 운동, 좋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옳바른 방법이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인민넷 조문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