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올해 국내시장 과일가격 왜 이렇게 저렴할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올해 국내시장 과일가격 왜 이렇게 저렴할가?

2024년07월09일 14:58
출처: 인민넷 조문판  

“블루베리 근으로 판다” “산동앵두 가격이 50% 할인한다” “수박 점점 싸진다”…… 과일가격 인하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로 되였다.

공수관계의 변동은 가격 인하의 주요원인

왜 과일가격이 저렴해졌을가?

우선 공급이 풍부하다. 중국은 광활한 지역, 우수한 기후 및 재배전통으로 다양한 과일의 생산과 육종에 좋은 조건을 제공하는 과일생산대국이다. 수박을 례로 들면 국제식량농업기구의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수박생산량은 수년 동안 세계 1위를 차지했으며 세계 생산량의 약 60%를 차지한다. 최근 몇년 동안 중국은 고품질 농산물의 종자 선택, 재배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과일 생산량과 품질을 모두 향상시켰다.

수요와 공급의 변화가 가격을 더욱 주도한다. “올해는 과일공급이 비교적 충분하고 창고에 랭장보관된 과일이 판매되고 제철과일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수박의 경우 올해 여름이 일찍 오고 기온이 높으며 수박이 일찍 익어 수확량이 크게 증가하여 단계적 공급이 크게 증가했다.” 상무부 연구원 류통과 소비연구소 소장 동초가 말했다.

일부 과일은 올해 가격이 크게 떨어졌는데 이는 기후와도 관련이 있다. 국산체리 만숙품종의 수확기간은 5~7일에 불과하며 맑은 날 수확은 5일 정도 보존할 수있고 비 오는 날 수확은 하루만 보관할 수 있어 올해 리치와 유사하다. 국산체리 주요생산지는 올해 강우량이 적기 때문에 적절한 기후로 인해 가격은 안정함 속에 인하되고 있다.

또한 업계관계자는 다양한 품질의 과일가격 격차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으로는 고품질 고가, 신품종 고가, 고품질 고가, 대형브랜드 고가이다. 여름에 진입한 이래 수박가격은 전반적으로 하락했지만 품종, 품질 및 브랜드에 따라 여전히 뚜렷한 격차가 있다. 한편 낮은 품질과 낮은 가격으로 라이브방송판매는 중요한 판매경로가 되였고 점점 더 많은 과일이 온라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인민넷 조문판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넷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朝文 ) / 연변방송 APP 다운로드

[편집:金红花]
태그: 50  60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