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기지국 60만개 개통, 5G 어떤 변혁 가져다줄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기지국 60만개 개통, 5G 어떤 변혁 가져다줄가?

2020년10월20일 09:31
출처: 인민넷 조문판  

최근 개최된 2020년 중국국제정보통신전람회에서 공업정보화부가 공개한 데터에 의하면 우리 나라에서 개통한 5G 기지국은 60만개를 초과했고 5G인터넷 사용자수, 업계혁신수는 모두 뚜렷한 성장을 보였다고 한다. 

5G의 안정적 추진은 경제사회 발전에 어떤 변혁을 가져다줄가? 

“미래 3년간 우리 나라는 5G발전의 도입기에 처하게 되는데 앞서가는 건설절주를 견지하면서 건설로 5G 량성발전의 모식을 형성해야 한다.” 공업정보화부 통신발전사 사장 문고는 신규건설하는 기초건설은 디지털시대 혁신의 토대로 5G의 추동은 디지털토대를 잘 다지고 더욱 많은 혁신창조를 부화하며 새로운 동력을 더 많이 주입하는 것을 취지로 한다고 표시했다. 

최근 개최된 디지털경제지도자포럼에서 중국정보통신연구원이 발표한 보고에 의하면 2019년 세계디지털경제 규모는 31.8조딸라에 달했는데 산업디지털화가 세계글로벌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80%를 초과했다고 한다. 

올해 이래 전염병상황은 디지털응용의 착지를 가속화했고 특히 5G의 추동하에 각 류형의 디지털화 상품서비스와 해결방안들이 부단히 생성되였다. 

자동운전이 바로 그중 하나이다. “스마트인터넷접속자동차의 응용정경은 밀페된 단지로부터 개방도로에로의 전체 네트워크 보급을 실현했다.” 백도스마트운전사업군 스마트인터넷접속 설계사 장익은 전시회기간 포럼에서 고정밀지도, 감지계산법과 대량의 데터융합, 계산 등에 힘업어 자동차의 스마트화 수준, 차도협동능력이 대폭 향상되였다면서 앞으로 한시기는 자동운전발전의 황금시기로서 관련 산업의 스마트교통 쾌속 발전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디지털화 진전이 가속화되였고 취업과 서비스 등 새로운 형태도 점차 풍부해졌다. 배달운영사, 호텔수익관리사, 인터넷배달원… 1년래 디지털경제과 관련된 새로운 직업들이 많이 나타났다. 

“5G는 산업에서의 과학기술 진보, 경제전환승격에서의 새로운 동력에너지 양성, 사회차원에서의 새로운 생활모범형식을 창조했다.” 중국정보통신연구원 원장 류다는 5G사용자 침투률이 부단히 향상되면서 5G와 관련 혁신형 업무가 대폭 증가했다고 표시했다. 

화위 상무리사 왕도는 이 기간에 개최된 화위 디지털에너지고층포럼에서 화위는 투입을 지속 강화하고 전력전자기술과 디지털기술을 융합해 간단하고 친환경적이며 스마트하고 안전한 디지털에너지 해결방안을 제공할 것이고 목표망구조로 디지털에너지원 기초시설의 건설, 점검, 운영 등을 추동하고 디지털경제의 량질 쾌속발전에 조력할 것이라고 표시했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60  80  2020  2019  31.8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