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26일 16:38
이번 주 길림성은 기온이 오르락내리락 하며 비 소식이 잦을 것이라고 한다.
오늘 길림성내 여러 지역 기온이 수직 상승하여 최고 기온이 20℃ 혹은 그 이상에 달했다.
길림성 여러 도시들 중에서 장춘, 길림, 료원, 백성 등 지역의 최고 기온이 23℃ 에 도달했거나 근접했다.
하지만 새로운 찬공기 영향으로 길림성은 기온이 뚝! 떨어지게 된다.
래일부터 전 성의 기온은 전면적으로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기온파동이 비교적 크기에 날씨변화에 주의 돌려 옷을 적절하게 챙겨입어야 한다.
이번주는 비오는 날이 비교적 많기에 우산을 가지고 다니기 바란다.
조기경보 발부
길림성기상대는 4월 26일 10시 22분경에 강풍 람색조기경보를 발부하고 향후 24시간 백성, 송원, 장춘, 사평에 5~6급 서남풍이 불고 순간 풍속이 7~8급에 달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성응급관리청, 성기상국은 련합으로 예방사업을 잘 할 것을 당부했다.
향후 3일 일기예보:
오늘 오후부터 전 성에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오늘 밤부터 래일 낮까지 전 성에는 구름이 많이 끼다가 흐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료원, 길림, 통화, 백산, 연변, 장백산보호구에 적은 비가 내릴 것이다.
래일 밤부터 모레 오전까지 전 성에는 구름이 많이 끼다가 이따금 흐리겠고 료원, 길림동부, 통화, 백산, 연변, 장백산호보구에는 적은 비가 예상된다.
28일 밤부터 29일 낮까지 전 성에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오늘 밤부터 전 성 대부분 지역의 최저기온은 6~11℃에 달할 것이다.
향후 7일 일기예보
"5.1"절기간, 날씨와 건의:
초보적으로 보면 "5.1"절 초반에는 찬공기 영향을 받아 기온이 낮고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 28~30일 전 성 중동부에 적은 비가 내리겠고 5월 1일 전 성 대부분 지역에 적은 비가 내리겠으며 5월 3일, 동북부에 적은 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행계획이 있다면 미리 날씨정황에 따라 출행시간과 이동시간을 제때에 잘 조정하기 바란다.
이밖에 5월 1일, 전 성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5월 3일 동북부지역에 적은 비가 예상되므로 각 지역에서는 날씨변화에 각별히 주의 돌려야 한다.
우리 성 서부지역은 토양습도가 부족해 가뭄 대처 조치를 잘 취해야 하고 토양습도가 비교적 좋은 농경지에 대해서는 서둘러 파종해야 한다. 서부에서는 유리한 시기를 다잡고 적시에 인공강우 작업을 전개해야 하며 벼 육모 및 모내기 관리를 강화하여 벼 육모 하우스 온도습도 조절을 잘하고 병해 감측 방제 및 방풍 작업을 잘해야 한다.
제공: 길림기상국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