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17일 16:45
조회수:
기자가 17일, 연변주정무봉사 및 디지털건설관리국에 알아본데 따르면 반년가량 준비작업과 테스트를 통해 연변12345 정무봉사열선이 연변라지오TV방송국 뉴미디어중심 각 플랫폼과의 통합을 실현하여 2020년 1월 19일 9시부터 온라인으로 정식 운행된다고 한다. 이는 우리 주 12345 정무봉사열선이 단순한 전화련결 플랫폼으로부터 인터넷봉사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의미하며 열선전화, 생방송, 사이트, 모바일앱, 위챗 등 다양한 방식으로 24시간 신고를 접수, 처리할 수 있게 되였음을 표징한다.
2018년 주정무봉사 및 디지털건설관리국은 국가와 성에서 정무봉사열선을 통합할 데 관한 요구에 따라 열선전화번호가 많고 직능이 교차되는 등 문제에 대해 직접통합과 쌍선병합 방식으로 “전 주 1개 번호” 민심공정을 실시하고 연변라지오TV방송국 방송 “백성열선”과 뉴미디어중심 “백성열선(문정)”코너를 토대로 “기자형” 취급인원대오를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2019년 5월 30일, 연변12345 정무봉사열선 전화업무 시스템이 시운행되고 8월 16일 정식 운행되였다. 12월 31일 24시까지 군중신고 도합 63394건을 접수, 처리하여 처리 효률이 97.6%에 달해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소집된 우리 주 “두 회의”에서 주장 김수호는 <<정부사업보고>>에서 2019년 우리 주에서 주데이터공유교환플랫폼을 구축하고 전 성에서 제일 먼저 12345 정무봉사열선을 통합, 개통하였으며 대중요구 처리만족도를 91.4%에 도달시켰다고 밝혔다.
전화업무 시스템은 반년가량 시운행을 거친 후 접수처리 단계는 정상적인 궤도에 들어섰고 시스템 역시 점차 완벽화되였다. 접수처리 경로를 한층 넓히기 위해 주정무봉사 및 디지털건설관리국에서는 기정된 기획에 따라 인터넷 버전 “백성열선(문정)”을 토대로 연변라지오TV방송국 뉴미디어중심 브랜드 프로그램인 연변정보넷 <<백성열선>>과 “연변발표” 클라이언트 <<문정>> 코너의 사회영향력을 충분히 리용하고 인터넷 플랫폼 자원을 전면적으로 융합하여 열선전화, 사이트, 위챗, 모바일앱, 백성열선(생방송) 5가지 방식으로 군중들의 신고사항을 해결하게 된다.
향후 네티즌들은 연변정보넷 사이트 혹은 “연변발표APP” 모바일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로그인한 후 언제 어디서든 문자 혹은 사진으로 위치정보 확인(定位) 등 형식으로 우리 주 각급 정부와 관련 직능부문에 문제를 반영하고 건의를 제기할 수 있다. 군중들은 핸드폰으로 신고사항을 반영할 수 있고 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정부에서 해결한 문제, 군중을 위한 봉사과정, 결과를 찾아볼 수 있어 네티즌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이며 정확한 봉사를 제공하게 된다.
연변12345 정무봉사열선 인터넷 플랫폼의 개통은 군중들이 관련부문에서 담당하지 않고 리행해야 할 책임과 의무를 리행하지 않으며 느리게 일을 처사하고 함부로 일을 처사하는 등 문제를 발견, 지적하게 하고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 처리결과를 찾아볼 수 있게 함과 아울러 주 열선판공실과 연변라지오TV방송국 각 매체에서 군중들이 반영한 문제에 대해 추적보도, 감독관리하도록 함으로써 문제와 신고사항의 통일 처리, 분급 책임, 지정된 시간안에 처리, 통일 감독관리, 평가 피드백을 형성하여 “군중들이 반영한 문제에 대해서는 하나도 빠짐없이 피드백이 있도록” 하게 된다.
김수호주장은 <<정부사업보고>>에서 새해 정무봉사열선에 대해 더욱 높고 새로운 요구를 제기했다. “2020년 우리 주는 12345정무봉사열선과 주장편지함에 제기된 문제에 대한 처리시효를 강화하여 대중들이 가장 근심하고 급해하고 마음 졸이는 문제를 해결하기에 주력하게 된다. 이번 인터넷 플랫폼의 전면적인 개통은 주정무봉사 및 디지털건설관리국과 연변라지오TV방송국에서 군중들의 민생신고사항을 해결하는 면에서 더욱 튼튼한 발걸음을 대딛을 것이라고 믿어마지 않는다.”
연변주12345정무봉사열선 진입 방식:
연변정보넷:
백성열선:
http://www.yb983.com/app/politics/index
모바일 앱:
“연변발표APP”를 다운로드한 후 <<문정>> 코너에 글을 올리면 된다.
아래 2차원 코드를 스캔하면 “연변발표APP”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