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1월13일 12:11
오늘(13일) 주기상국에서는 강설 강온 조기경보를 발부했다. 고공기압골이 동쪽으로 이동하는 영향을 받아 1월 15일 아침부터 16일 새벽까지 우리 주에는 한차례 뚜렷한 강설날씨과정이 나타나게 된다고 한다.
예보에 따르면 이번 강설은 주로 15일 낮에 집중되는데 전 주적으로 중등정도의 강설 내지 큰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강수량은 4~7mm, 국부지역은 10 mm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눈 온 뒤 우리 주 대부분 지역에 4~5급의 편서풍이 불겠고 순간 풍속이 7급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찬공기의 영향으로 16일부터 우리 주 기온은 초반에 비해 뚜렷이 떨어져 강온폭이 6℃~9℃에 달하게 된다. 최저기온은 17일 아침에 나타나게 되는데 산간지역 최저 기온은 -27℃~-24℃, 기타 지역은 -23℃~-19℃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부문은 강설날씨가 우리 주 교통에 비교적 큰 영향을 끼치게 될 것으로 보고 관련 부문에서 교통안전 관리를 강화하며 고속도로, 철도, 공항에서는 안전조치를 취하고 운전자들은 조심 운전하며 주민들은 출행시 안전에 주의 돌리기를 바랐다. 강설후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이 강하기에 광범한 도시 농촌 주민들은 방한, 보온에 주의 돌리고 불필요한 외출을 줄여 감기 등 질병 예방에 주의를 돌리기 바란다.
아울러 각 지에서는 시설농업생산관리를 강화하고 하우스를 보강하며 제때에 적설을 치워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 14-15일 기상조건은 대기오염물질 확산에 불리하기에 석탄으로 난방하는 주민들은 실내환기에 주의 돌려 매연중독을 예방해야 한다.
한편 한파와 강설 날씨의 안전방범과 에너지자원공급보장사업을 절실히 잘하고 광범한 인민군중의 정상적인 생산생활과 생명재산 안전을 보장하고저 주안전생산위원회 판공실, 주응급관리국에서는 아래와 같이 제시했다.
1. 강설 날씨는 우리 주 교통에 비교적 큰 영향을 미치므로 관련 부문에서는 교통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고속도로, 철도와 공항에서는 반드시 안전 조치를 취해야 하며 강설후 기온이 떨어지고 풍력이 비교적 크기에 관련 부문에서는 제반 대응조치를 잘 시달해야 한다.
2. 광범한 인민대중은 방한보온조치를 잘 취하고 출행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3. 시설농업관리를 강화하고 제때에 천정의 적설을 제거하여 비닐하우스 남새 동해와 하우스 비닐막 파손을 예방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자료제공: 주기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