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08일 10:52
소비이슈를 한층 더 육성하고 소비잠재력을 발굴하며 9월과 10월 전통적 소비성수기를 다잡고 새로운 소비촉진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제1회 길림 ‘98소비축제’ 계렬행사가 9월 8일부터 10월 중순까지 개최된다.
총체적 방안은 활동의 주요 틀을 명확히 하고 소비축제행사의 9가지 분야를 단단히 다졌다. 행사의 틀은 분야별 결합과 경영품종 융합, 정부와 기업이 힘을 합쳐 련동하는 전역(全域) 립체적 판촉에 치중했다. 구체적으로 1+2+3+4+N으로 개괄할 수 있다. ‘1’은 하나의 본 성 전민 소비축제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 ‘2’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개의 정경을 말한다. ‘3’은 3가지 ‘9’계렬행사를 의미한다. ‘4’는 ‘정부+은행+플랫폼+업체’ 등 4자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교사절, 추석, 국경절, 중양절 등 4대 명절에 포커스를 맞추어 다양한 특색의 판촉행동을 전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N’은 각종 류형의 시장주체(98가지 이상의 판촉주제행사 전개)를 의미한다.
행사는 문화관광소비, 음식소비, 혜민결제 등 3가지 온리인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동시에 소비축제행사의 9가지 분야를 중점적으로 부각시킨다.
브랜드소비분야에서는 업종별 주력 매장 혹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발기하며 브랜드상품, 브랜드서비스를 둘러싸고 각 브랜드 공급업체에서 품종별, 브랜드별로 대폭적인 할인판촉행사를 전개한다.
밤경제소비분야에서는 야간생활의 랜드마크를 밝혀 련동효과를 형성하며 밤에 가기 좋은 곳을 발굴하고 ‘야시장’축제를 전개한다.
미용건강소비분야에서는 전 성 미용업포럼, 길림 건강소비축제를 전개한다.
대종소비분야에서는 백성쇼핑축제, 가전내부쇼핑, 가전보상판매(以旧换新) 등을 조직한다.
수입상품소비분야에는 수입상품전시판매회, 수입상품하이커페스티벌, 국제상품쇼핑시즌 등이 포함된다.
음식소비분야에는 길림미식축제, 장춘먹거리축제, 음식서비스직종기능대회, 길림필식방(必吃榜), 메이퇀 길림특색미식순위 등이 포함된다.
문화관광체육소비분야에는 문화혜민공연활동, 가을문화관광축제, 체육우수시합활동, ‘건강길림’전민헬스행사, 체육소비권 발행 등이 포함된다.
신형소비분야에는 제1회 새 전자상거래대회, 길림풍수절 왕훙라이브방송, 농촌 라이브상품판매시합, 유라시아 상업체인 온라인몰 클라우드쇼핑축제 등이 포함된다.
가구소비분야에는 길림성 제1회 실내장식축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