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 안전제시 발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 안전제시 발부

2022년09월29일 15:31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국경절기간 인민군중의 신체건강을 보장하고 안전한 소비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은 광범한 시민들이 식품안전에 주의돌리고 과학적이고 건강하게 소비할 것을 권장했다.

1. 식재료는 신선한 것을 구매하고 최대한 대형상가, 농업무역시장 등 정규 경로를 통해 구매해야 한다. 관련 부문이 금지한 식품, 래원이 불투명한 식품을 채취, 구매, 식용하지 말며 해산물, 랭채, 야생균 등 고위험식품 선택에 꼭 신중해야 한다.

2. 외식할 때 인원이 밀집한 음식점을 피해야 한다. 증서가 구전하고 환경이 정결하며 식품안전감독량화등급이 높고 '투명한 주방'을 실시하는 음식점을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식사시 음식물이 신선한 지, 충분히 익었는 지 류의하고 정규적인 령수증 혹은 수표를 요구해야 한다. 식사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공용수저를 사용하며 '그릇비우기' 행동을 실시함으로써 음식을 랑비하지 말아야 한다.

3. 배달음식 주문시 배송거리가 짧고 공시내용자질이 구전하며 신용이 량호한 상가를 선택해야 한다. 구매시 "무접촉배송"을 선택하여 인원간 직접접촉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배달음식을 받을 때 제때에 "식품안전 표식"이 완전한 지, 포장이 손상되지 않았는 지, 음식물이 오염되지 않았는 지 확인한 후 받아야 하며 제때에 식용하고 오래 두지 말아야 한다. 료식종사인원은 규정에 따라 매일 핵산검측을 해야 한다.

4. 개인방호를 잘하고 상가슈퍼, 음식점 등 공공장소에 출입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며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공공장소의 체온측정, 코드 스캔, 한메터 거리 등 방역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5. 소비자는 식사소비과정에 구토, 설사 등 증상이 있을 경우 즉각 진찰받아야 하며 진찰기록 등 관련증거를 잘 보관해야 한다. 식품안전문제를 발견할 경우 12315전화에 신고할 수 있다.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

2022년 9월 29일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래원: 연길시시장감독관리국

편역: 김성무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넷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电朝文网 ) / 연변방송 APP 다운로드

[편집:kim599]
태그: 2022  29  12315  1.  2.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