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교육 > 저학년 서면숙제 금지! 어떻게 지식을 공고히 해야 할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저학년 서면숙제 금지! 어떻게 지식을 공고히 해야 할가?

2022년01월13일 09:30
출처: 인민넷 조문판   조회수:263

‘2가지 부담감소’ 정책은 소학교단계 1, 2학년은 서면숙제를 포치할 수 없고 필기시험을 조직할 수 없다고 규정했다. 숙제와 시험이 없는 상황에서 학부모들은 어떻게 아이의 학습상황을 료해할 수 있을가?

문제1: ‘2가지 부담감소’ 정책 실시후 소학교 저학년단계에 숙제와 시험이 없는 상황에서 오로지 ‘랜덤박스(盲盒) 열기’를 기다려야 할가?

광주시 뢰해홍가정교육명사 작업실: ‘2가지 부담감소’정책은 교육이 가정에 복귀하도록 했다. 학교는 일체화 학습을 제공하는 곳이지만 가정에서는 개성화, 차별화 자주적 학습을 실현할 수 있다. 아이들의 학업부담이 감소되여야 여유시간이 충족해지고 따라서 아이들이 운동과 열독을 많이 하고 가사일을 할 수 있다. 집에 돌아온 후 아이들과 게임을 하고 또 아이가 꼬마선생님으로 되여 당일 학습내용을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가르치도록 하고 시험문제를 내여 부모를 시험해보도록 할 수 있다. 이런 배운 내용을 리해하고 자기 말로 바꿔 말하는 것이 바로 파인만학습법으로 이는 아주 효률적인 학습방법이다.

문제2: ‘2가지 부담감소’ 정책하에 많은 입학준비반이 취소되였는데 유치원에서 소학교 지식, 례하면 병음, 산수 등을 미리 배워줄가?

광주시 황문견가정교육명사작업실: ‘2가지 부담감소’ 정책은 학령전 어린이를 상대로 한 온라인양성 실시를 금지했고 학령전반, 입학준비반 등 명의로 학령전 어린이에게 오프라인 학과류(외국어 포함) 양성을 진행하는 것을 엄금했다. 이는 학령전 어린이들에게 유리하다. 첫째는 학부모가 아이의 생활과 학습습관을 키워줄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생기고 둘째는 학부모가 아이의 의향에 따라 아이의 흥취와 취미를 양성할 수 있으며 셋째는 유치원과 소학교의 유치원에서 소학교로 입학하는 사업을 강화할 수 있고 부모들을 안심시키며 또 아이들에게 행복한 동년시절을 선사할 수도 있다.

광주시 주려하가정교육명사작업실: 학령전교육단계에 우리는 아이들의 실천능력과 량호한 행위습관을 양성시켜야 하는바 단순히 아이에게 지식을 주입시키는 것은 명지한 선택이 아니다. 유치원은 아이들을 위해 유쾌한 게임과 학습환경을 마련해주고 아이들이 구속없이 게임과 탐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지식과 기능을 배우도록 하고 그들의 량호한 행위습관, 학습능력, 실천능력을 양성시킨다. 이는 아이들의 미래 학습에 도움이 되고 일후의 전면적 발전에도 유리하다.

문제3: 우리는 서면숙제가 없는 아이들에게 자체로 숙제를 내줘야 할가? 부모는 아이가 숙제할 때 동반해야 할가?

광주시 뢰해홍가정교육명사작업실: 1,2 학년 아이들은 숙제를 금방 접촉했기에 숙제하는 방법을 모르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므로 ‘동반’방식으로 량호한 학습습관을 키워줘야 하는바 1, 2학년 때 학부모들은 될수록 많이 아이와 함께해야 하고 고품질적 방식을 취해야 하는바 그 목적은 더 많은 지식점을 배워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량호한 학습습관을 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다.

1, 2학년은 서면숙제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더 연습문제를 추가해줄 필요가 없다.많은 시간을 친자열독에 할애할 것을 건의하는바 열독과정에 습자량을 루적하고 리해능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또 열독과정에 소통을 통해 아이들의 표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아이들의 자신심을 수립시키고 친자관계도 촉진할 수 있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盲盒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