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2월13일 13:31
조회수:
13일, 조간신문에 따르면 전염병 예방통제 기간 대부분 시민들이 "집콕"만 하다가 요즘 들어 직장 복귀일이 다가오게 되자 마스크를 구매하고 반찬을 구매하는 등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다고 한다.
마스크는 사회구역에 전화를 걸어 예약 구매 가능!
많은 시민들이 마스크를 사러 약방에 가지만 없어서 사지 못하고 있다. 그럼 어디서 살수 있을가?
연길시상무국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 현재 상무국에서는 각 시장, 슈퍼마켓, 백화상점의 마스크 분배를 주로 담당하고 있는데 각 상업무역기업들에서 순조롭게 업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연길시 전염병 예방통사업지도소조에서 조달한 방호마스크 30000개를 이미 각 대형 슈퍼마켓에 합리하게 분배했다고 한다.
그렇다면 개인은 어떻게 마스크를 예약 구매할 수 있을가?
연길시북산가두 판사처와 공원가두 판사처 사업일군으로부터 알아본 데 의하면 현재 마스크는 예방통제 일선 인원들에게 우선 공급하는 원칙에 따라 분배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예약구매를 원할 경우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사회구역 사무실에 전화를 걸어 1인당 1개의 신분증번호로 한번 예약할 수 있다.
이외, 연길시 약방 몇곳에서 알아본 결과 현재 약방에서는 모두 마스크 예약판매봉사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김치는 어떻게 구매할 수 있을가?
배추김치, 무우짠지, 도라지 같은 반찬들은 우리들의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이다.
그렇다면 요즘 이런 반찬들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을가?
식품생산업체 륙속 조업 재개
민속음식을 생산하는 연변 한식부민속식품유한회사 책임자에 따르면 이 회사에서는 정부 심의를 거쳐 12일 조업을 재개했다고 한다. 현재 전염병 예방통제 응급예비안과 생산예비안 등 각종 준비를 마쳤으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공장구역에 대해 하루 두차례씩 살균, 소독하면서 전방위적으로 전염병 예방통제 조치를 시달하고 있다고 한다.이밖에도 영업중인 여러 상가나 슈퍼마켓에 가서 김치를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기타 식품생산업체들에서 륙속 조업을 재개하고 있어 조만간에 시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시민들은 연변주 정무봉사열선전화 12345 혹은 연변조간신문열선전화 0433-2900119에 전화를 걸어 관심하는 문제를 문의할 수 있다.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