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14일 10:39
조회수:
일전 일부 풍경구에서 개방을 회복하면서 대량의 관광객들이 밀집하는 현상이 나타나 전염병 전파위험을 높였다. 금지령 해제후 관광풍경구에 대한 관리를 엄격히 규범화하고 풍경구의 안전하고 질서있는 개방을 담보하기 위해 국무원 신종 코로나 감염 페염 전염병 련합 예방통제기제의 동의를 거친 후 문화 및 관광부,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서는 4월 13일 련합으로 <관광풍경구의 전염병 예방통제를 잘하고 안전하고 질서있게 개방사업을 잘할 데 대한 통지>를 인쇄발부했다.
<통지>는 예방통제를 우선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제한적으로 개방할 것을 요구했다. 각 지에서는 관광풍경구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을 잘하는 전제하에 구역, 급별을 나누는 원칙에 따라 <관광풍경구에서 개방회복기간 전염병 예방통제조치안내>요구를 엄격히 시달함과 아울러 제한적으로 개방하고 질서있게 개방하며 무질서하게 개방하는 것을 엄격히 방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염병 예방통제기간 관광풍경구에서는 실외구역만 개방하고 실내장소는 잠시 개방하지 않으며 관광객 접대수는 최대 적재량의 30%를 초과하지 못하며 비용을 받는 풍경구에서는 림시적인 우대정책을 실시하기 전 평가사업을 잘함으로써 관광객수가 제한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통지>는 흐름관리를 강화하여 인원밀집현상을 엄격히 예방할 것을 요구했다. 관광풍경구는 예약제도를 건립, 건전히 하고 시간대를 나누어 관광예약을 받으며 관광객들이 거리를 두고 입장, 고봉기를 피해 관광하도록 인도하는 한편 현장에서 티켓을 수령하는 것을 엄격히 제한하고 티켓을 구입한 관광객 수를 제한하며 관광객 정보등록사업을 잘해야 한다. 각 지에서 관광차량에 대한 예방통제 안전을 엄격히 시달하고 지혜관광 건설을 강화하며 관광풍경구 흐름관리입구를 통제하고 려객흐름량을 엄격히 통제할 것을 요구한다. 관리조치를 세분화하고 관광질서를 규범화해야 한다. 관광풍경구에서는 관광코스를 최적화하고 관광풍경구 출입구, 중요 참관장소 등 인원밀집 현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는 구역에 필요한 인원, 시설을 배치하고 체온검측 등 예방통제조치를 엄격히 시달하며 풍경구에 대한 인원분산, 안전우환 조사를 강화하고 풍경구 관리를 규범화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출처: 인민일보, 신화사, 장춘석간 등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