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7월06일 16:12
2020년 전국 대학입시가 래일부터 시작된다. 올해 우리 주 보통대학교 학생모집 시험에 도합 9185명 수험생들이 참가했는데 지난해보다 717명 증가했다.
전 주에 도합 8개 시험지역에 12개의 시험장소, 350개의 시험장, 42개 격리 시험장, 8개 대기 시험장, 8개 대기 격리 시험장소를 설치하고 매 현시의 지정된 병원에 격리 시험장을 설치했다.
전염병 예방통제와 대학입시에 직면하여 우리 주에서는 답안지 이중 작성(双重答卷)을 조직하고 <<연변주신종코로나페염전염병 예방통제 상시화에서의 대학입시 및 고중입시 방역사업지도방안>>, <<연변주 2020년 대학입시 전염병 예방통제 응급예비안>>을 인쇄, 발부하고 각 현(시), 각 관련부문마다 직책을 다하고 상호 협력하도록 하였다. 각 지에서는 14일전에 수험생과 시험 감독 관련 인원에 대해 일상 체온측정과 신체건강에 대해 검측함과 아울러 방역 교육과 양성을 하였다. 매 시험장에 위생건강질병예방통제부문 부시험관 1명, 발열문진 의사 2명을 배치하고 격리 시험장, 격리 시설을 설치하고 수험생 핵산검측 록색통로를 건립하였는 바 가장 높은 표준, 가장 엄격한 조치로 전염병 예방통제 각항 준비를 잘하여 “건강 대학입시”, “평안 대학입시”, “해빛 대학입시”, “공평 대학입시”를 확보하게 된다.
전염병 예방통제를 대학입시 모든 과정에 관통시키고 모든 시험 관련 인원이 예방통제 세칙을 준수하도록 하였다. 시험기간 수험생들은 시험장 입장전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험장에 입장한 후 계속하여 마스크를 착용할 지는 자주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 대기 격리 시험장에 있는 수험생은 전반 과정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시험 과정에서 발열, 기침 등 호흡도 증상이 나타난 사람은 시험장의 위생건강부문, 질병예방통제기구와 의료기구 전문인원의 연구판단을 거친 후 계속하여 시험을 칠 수 있는 조건에 부합되는 수험생은 대기 격리 시험장에서 시험을 칠 수 있다. 시험이 끝난 후 수험생들이 질서있게 시험장을 떠나도록 조직하고 시험 관련 사업일군들은 요구에 따라 시험지, 답안작성지 등 시험재료를 제출해야 한다. 매일 시험이 끝난 후 각 시험장에서는 전면 소독을 해야 한다.
대학입시를 앞두고 우리 주 각 부문에서는 수험생들에게 최적의 시험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모든 수험생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원하는 대학에 붙길 바란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출처: 연변주교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