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건강 위해 항상 필요한 슈퍼 푸드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건강 위해 항상 필요한 슈퍼 푸드

2023년03월29일 09:51
출처: 길림신문 조문판  

슈퍼 푸드는 항산화 물질,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는 '영양 발전소'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슈퍼 푸드를 먹으면 만성 질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고, 오래 살 수 있으며,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곁에 두고 늘 먹을 수 있는 슈퍼 푸드에는 어떤 게 있을까?

■ 토마토

다른 음식들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이 있다. 라이코펜은 피부에 해로운 자외선을 막아 피부를 보호하고, 특정 암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또한 토마토에는 칼륨, 섬유질,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다. 아보카도, 양상추, 토마토로 샌드위치를 만들면 좋다.

■ 귀리

섬유질이 가득한 귀리는 마그네슘, 칼륨, 생리활성물질을 풍부하게 갖고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특정한 섬유질을 가지고 있다. 마그네슘은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통곡물 귀리를 먹으면 성인 당뇨병을 줄일 수 있다. 오트밀 쿠키를 간식으로 먹으면 좋다.

■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유해 산소를 중화시키는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이 가득하다. 또한 항산화 물질도 있어 암을 예방하고 알츠하이머병이나 치매 같은 로화 관련 질병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 케일

케일에는 유방암이나 란소암과 같은 암의 발생을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난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이 많이 있다. 과학자들은 케일에 있는 생리활성물질이 잠재적으로 암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을 중화시키는 효소를 분비하도록 간을 작동시키기 때문에 효과가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 검정 콩

검정 콩 한 컵에는 단백질이 15g 있으나 고기에 있는 동맥을 막는 포화지방은 없다. 또한 심장 건강에 좋은 섬유질, 항산화 물질, 원기를 돋우는 철분 등도 많다.

■ 브로콜리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이 있는데,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 위험을 줄여준다. 이 채소 한 컵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와 상당한 량의 엽산도 들어있다.

■ 연어

연어에는 인체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는 오메가-3 지방산이 있다. 이 지방산은 염증을 줄여주고, 순환을 개선시키며, 좋은 콜레스테롤의 비률을 높이고, 암 발생 위험을 대폭 줄인다. 또한 세포 파괴를 막아주는 셀레늄과 비타민B군의 공급원이기도 하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길림신문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넷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电朝文网 ) / 연변방송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15  APP  TV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