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4월03일 11:17
조회수:
오늘(3일) 소집된 전 주 전염병 예방통제사업 제6차 소식공개회에 따르면 1월 21일 전 주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이 전개된 이래 주 예방통제지도소조에서는 14차 전체회의를 소집하고 주 예방통제판공실에서 매일 전염병 형세를 분석판단하고 관련 사업을 포치했다. 전 주 상하의 간고한 노력으로 주내 전염병의 전파 및 경외 전염병의 수입확산을 효과적으로 방지했다. 목전 우리 주에는 2명의 경외 수입성 확진병례가 있는데 체온이 정상이고 상태가 량호하며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 사회 각 계에서는 우리 주 전염병 예방통제사업에 대해 충분한 긍정을 하였고 수많은 군중들이 예방통제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책략을 내놓으며 합리적인 건의를 제기했다. 우리는 허심하게 접수하고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적극 받아들임으로써 전 사회적으로 량호한 예방통제 분위기를 형성할 것이다.
목전 우리 주는 정상적인 생산생활질서를 기본적으로 회복하고 있다. 일전 우리 주에서는 전력으로 복학 준비사업을 하였고 중소학교의 질서있는 개학을 담보하기 위해 이미 250만장의 마스크를 비축하였으며 소학교, 유치원 등 단계별로 300만장의 특제 마스크를 예약하였다. 아울러 체온검측설비, 소독제, 방호복 등 예방통제 물자를 충족하게 준비하였다. 우리 주 전염병 예방통제의 량호한 국면은 모두가 손잡고 함께 이룩한 결과이다.
3월 29일부터 국가민항총국에서는 외국으로부터 연변에 들어오는 모든 항공편을 잠시 중단하고 기타 통상구 도시에서는 외국으로부터 진입하는 항공편을 매 주 한개 보류하였다. 경외에서 연변에 집입하는 인원이 감소하면서 경외 전염병 수입 방지 압력도 크게 감소되였다. 우리의 사업중점도 개학준비와 무증상 감염자 조사에로 전이하면서 전염병의 전파확산 감염원을 절실히 차단, 통제하였다.
2개월가량 전염병의 영향으로 학생들은 아직도 방학상태에 처해있고 학부모들은 사업과 아이의 건강, 학습을 부담하며 고생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주정부에서는 전력으로 복학준비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하루빨리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정상적인 생활학습궤도에 들어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3월 31일, 당중앙,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올해 대학입시는 한달 연기하기로 했다. 대학입시까지 3개월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전 주 교육부문에서는 수업을 과학적으로 배치하고 학생들의 심리인도사업을 강화하며 적극적으로 대학입시를 마주하도록 인도하고 있는 바 학생들이 인생에서의 큰 시험을 순조롭게 마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력하고 있다. 최근 주정부는 개학준비를 위해 많은 사업을 하고 있다. 주정부에서는 선후로 전문회의를 여러차례 소집하여 개학사업을 연구포치했다. 4월 1일, 주장 김수호는 중점고중 학교진입 체온측정관리, 방역물자 준비, 교원과 학생 이동경로 검사 및 단체 식사, 교실, 숙소, 격리실 등 소독살균 및 련합 예방통제 등 정황을 둘러싸고 현장조사연구를 진행했다. 주교육감독위원회는 전 주 중소학교 개학준비에 대해서 세차례 감독검사를 진행했다. 각현시 정부에서는 성정부 교육감독위원회에서 하달한 33가지 감독검사지표에 따라 학교의 자체검사, 현(시) 평가, 학교마다 감독검사를 진행하는 등 방식으로 주정부에 시간대를 나눠 개학준비를 할 데 관한 사업평가검수보고를 제출했다.
다음단계, 학생들의 개학수요에 만족주기 위해 주정부 전문회의 연구를 거쳐 전염병 예방통제기간 경외 및 고위험 성시에서 려행했거나 거주한 적이 있는 교원과 학생 및 종업원 그리고 공동생활하고 있는 가족에 대한 핵산검측을 진행할 예정인 바 무증상 감염자를 선별하여 개학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확보하게 된다.
전 주 각현시, 관련 단위와 부문에서는 각자 직책을 참답게 리행하고 밀접히 배합하여 교원과 학생들의 안전을 수호하는 방어선을 구축하였다. 고중 3학년에서 제 시간에 개학하는 전제에서 우리는 기타 학업단계와 학년의 개학준비사업도 잘 틀어쥐고소학교 개학요구에 근거하여 이미 300만장의 어린이용 마스크를 주문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학생들이 교정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자료제공: 연변조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