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3월27일 08:32
국가발전개혁위원회 등 28개 부문은 25일 <신형소비 육성 가속화 실시방안>을 인쇄발부했는데 새로운 취업형태의 로동자 로동을 수호하는 권익보장정책을 추동하여 출범하고 플랫폼책임을 합리하게 확정하며 로동보수, 로동시간, 로동안전, 사회보험 등 권익 최저선을 단단히 지킬 것이라고 한다. 또한 유연성 취업 인원을 위해 취업과 사회보험 온라인봉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방안에서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소매 새로운 업종형태를 육성하고 발전시킨다. 무접촉식 소비체험을 확장하고 사무청사, 주택단지, 상업거리구역, 관광풍경구에 스마트슈퍼, 스마트가게, 스마트식당, 스마트택배보관소, 스마트서점을 배치하여 건설하는 것을 격려한다. 편리점 브랜드화, 체인점화 3년 행동을 전개하여 편의점기업이 현재 정보기술을 응용해 스마트공급사슬을 구축하고 디지털화 개조를 추동하는 것을 격려한다. 라이브방송경제를 발전시키고 정부와 기업이 협력하여 라이브방송기지를 건설해 라이브방송인재 육성양성을 강화하는 것을 격려한다.
'인터넷+의료건강'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킨다. 인터넷 진료봉사와 감독관리의 규범적 문건을 출범하여 인터넷진료와 인터넷병원의 규범적 발전을 추동한다. 실체 의료기구 의무종사인원이 인터넷병원과 진료플랫폼 여러 곳에서 업무를 집행하는 것을 지지한다. 전자처방 류전 지도성 문건을 출범하여 기술선로설계를 최적화하고 온라인, 오프라인 일체화 감독관리를 강화한다. 의료기구 처방정보와 약품소매 소비정보의 상련상통을 탐색하여 약품 인터넷판매의 규범적 발전을 촉진한다.
디지털 문화와 관광을 심층적으로 발전시킨다. 문화산업과 관광산업 디지털화 전환을 다그치고 방송, 디지털예술, 침투식 체험 등 새로운 업종형태를 적극적으로 발전시킨다. 디지털문화와 관광소비 체험활동을 개최하고 온라인 공연시장의 발전을 촉진하며 온라인 봉사장소가 공공문화봉사에 참여하는 것을 격려하고 디지털문화기업이 전통문화와 관광업종형태 개조승격에 참여하는 것을 지지한다.
온라인교육을 질서 있게 발전시킨다. 스마트기술응용을 다그쳐 각 류형의 종합성 신형 교육교수모식의 발전을 추동한다. 교육정보화 발전을 추동하고 사회력량의 적극적인 참여를 격려하고 지지한다. 보다 많은 데터화, 정보화, 멀티미디어화 교수도구를 탐색하여 사용하고 전통교육모식을 개조승격하여 개방식, 유비쿼터스식(泛在式), 개성화된 온라인학습을 발전시키며 다원화된 교육 새 정경을 개척히야 한다. 부동한 군체의 교육수요에 대해 수업패키지, 수업자료패키지, 자원패키지, 공동건설 및 공유 수업을 다그쳐 연구개발하여 교육의 정확한 공급을 향상시킨다.
방안에서는 또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농산물 류통경로를 원활히 하고 차세대 정보인프라 건설을 강화하며 신형도시 인프라건설을 추진하고 새 기술로 새 장비, 새 설비의 응용을 다그치며 새 직업, 새 업종의 개발과 양성을 강화하고 재정지지를 강화한다. 성급인민정부에서 지방정부채권을 발행하여 조건이 부합되는 신형 소비발전을 지지하고 일정한 수익이 있지만 상업적인 규정부합 융자가 어려운 공익성 항목건설에 사용하는 것을 지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