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0월25일 15:51
10월 24일 국무원련합예방통제기제는 가을, 겨울철 전염병예방통제를 강화하고 백신접종을 잘할 데 관한 소식공개회를 소집했다. 중국질병예방통제중심 면역계획 수석 전문가인 왕화경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역할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과정에서 이미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표시했다. 또한 류행성 감기 백신은 류행성 감기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인바 특히는 영유아와 로인들이 접종한 후 엄중한 합병증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는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류행성 감기 백신을 대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왕화경은 중국 류행성 감기 백신 예방접종 기술지침중 이미 류행성 감기 백신접종의 우선군체를 확정지었는데 거기에 포함된 로인과 아이들은 모두 류행성 감기 예방통제의 중점군체라 지적했다. 또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접종 기술방법중에서는 목전 류행성 감기 백신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접종 간격을 14일 이상 둘 것을 건의한다고 표시했다.
이밖에 접종과정에서 시간 간격을 주의하는 외에 다음과 같은 몇가지 점에도 주의 돌리기 바란다. 1. 이왕 류행성 감기 백신을 접종한 후 특히는 같은 기술의 백신접종후 급성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향후 같은 류형의 류행성 감기 백신을 접종하지 말아야 한다. 2. 접종과정에서 접종받는 자는 여실히 의사에게 그의 건강정황과 약 사용 기록을 보고해야 하는데 목전 일부 약물은 류행성 감기 백신접종 효과에 영향을 준다. 3. 목전 접종한 류행성 감기 백신은 주로 독성감화생백신과 불활성화 백신 두가지가 있는데 사용대상이 부동하고 백신 특성과 금기도 다르기에 접종전 마땅히 자신의 정황을 의사에게 말해야만 어떤 기술의 류행성 감기 백신이 더욱 적합한지 판단할 수 있다. 4. 류행성 감기 백신을 접종한 후 30분 동안 병원에 머물러 관찰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출처: CC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