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3월13일 15:59
조회수:
기자가 오늘 주기상국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고공랭기압의 영향으로 3월 14일 낮부터 밤까지 우리 주에는 뚜렷한 강우날씨가 예상된다. 강우과정은 주로 14일 오후부터 이른 밤까지 나타날 예정이다. 우리 주 대부분 지역은 진눈까비가 내리던 데로부터 큰 눈으로 변하겠고 돈화, 훈춘 부분적 지역에는 큰눈 혹은 폭설이 내릴 예정이다. 강수량은 5-8밀리메터, 국부지역은 10밀리메터 이상에 달하겠으며 적설두께는 3-6센치메터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15일 밤부터 16일 아침까지 여전히 진눈까비에서 점차 중등정도의 눈이 내리겠으며 강수량은 2-5밀리메터에 달하게 된다. 눈이 내린 후 강풍이 불겠으며 14일부터 기온이 점차 하락하여 루적 강온폭이 5℃~8℃에 달할 전망이다. 17-18일 최고기온은 보편적으로 4℃~1℃, 최저기온은 보편적으로 -13℃~-7℃에 달할 전망이다.
분석과 건의:
1. 최근 눈비날씨가 잦고 강수량이 많아지며 또 기온까지 하락하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페염 전염병 예방통제에 불리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 광범한 방역일군 및 군중은 핵산검측시 방호, 방한에 주의돌리기 바란다.
2. 뚜렷한 강수날씨는 교통에 주는 영향도 크다. 각지에서 교통안전관리를 잘하고 생활물자, 방역물자 운수안전을 보장하기 바란다.
3. 강수날씨로 실외 통신과 전력 설비에 결빙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제때에 선로를 점검하여 관련 재해를 미리 예방하기 바란다.
4. 각지에서 시설농업관리를 강화하기 바란다. 제때에 하우스에 쌓인 눈을 제거하고 온실하우스의 보온사업을 잘함으로써 하우스 손상, 야채의 동해 등을 방지하기 바란다.
5. 14-15일 기상조건은 공기오염물 확산, 제거에 불리하기에 석탄을 때는 사용호들이 실내통풍환기에 주의 돌려 매연중독을 방지하기 바란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