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5월18일 14:45
광범한 수험생과 시험 업무인원의 생명안전과 신체건강을 확실히 보장하고 2022년 전국 대학입시의 평온하고 질서있는 거행을 위해 교육부와 국가위생건강위원회의 대학입시 방역사업 관련 요구에 따라 최근 각지에서 2022년 대학입시 수험생들에게 대학입시에 참가하는 주의사항을 륙속 배포하고 있다. 이에 교육부는 다시 한번 수험생 전원에게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첫째, 시험전 본지역 14일 건강모니터링을 철저히 해야 한다. 모든 수험생들은 시험장 소재지 시험방역요구를 전면적으로 숙지하고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시험전 14일 련속 본지역 건강모니터링을 잘하고 불필요한 집결 및 구역간 이동을 자제하며 인원 류동성이 비교적 큰 장소와 중, 고 위험 등급 지역 방문을 자제해야 한다. 현재 여전히 타성에 체류중인 수험생은 마땅히 제때에 시험장 소재지 시험기구에 자신의 건강상태와 관련 귀환 안배 등 정보를 사실대로 보고하고 14일 전에 시험장이 있는 성(자치구, 직할시)으로 돌아가야 한다.
둘째, 시험전 건강선별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대학입시전 모든 수험생은 시험장 소재지 시험기구의 사업요구에 따라 핵산검사, 건강코드, 체온 등 건강선별사업을 진행하고 시험장 관련 방역안배에 복종해야 한다.
셋째, 원활한 통신을 유지해야 한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대학입시 원서를 신청할 때 작성한 전화번호의 원활한 통신을 유지하고 시험장 소재지 시험기구가 발표한 관련 공지사항도 주의깊게 살펴야 한다. 만일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시험장 소재지의 시험기구에 보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