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13일 17:46
주기상국에 따르면 고압 릉선의 영향을 받아 14일부터 우리 주의 기온이 뚜렷이 상승하기 시작하여 16~19일 지속적인 고온 날씨가 나타나겠이며 전 주 평균 기온은 24.5℃안팎으로 평년 동기대비 6.5℃ 가량 높아 력대 같은 기간 고온 기록을 깨뜨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간 전 주적으로 기본상 비가 없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일반적으로 31°C~35°C, 중동부 일부 지역은 36°C~37°C에 도달할 수 있으며 밤 최저기온은 일반적으로 16°C~20°C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분석과 건의
1. 지속적인 고온은 초반의 지속적인 저온 및 폭우로 인한 작물 묘목의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보완하고 농작물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할 수 있다. 이에 각지에서는 경작지관리를 강화하고 벼의 효과적인 분얼을 촉진하기 위해 적시에 논에 시비해야 한다. 동시에 시설농업 생산관리를 강화하고 통풍 및 열 방출을 잘해야 한다.
2. 각지에서는 물, 전력 공급 및 배치를 잘해 고부하 전력 사용으로 인한 잠재적인 안전 위험을 예방해야 한다.
3. 각지에서는 도시와 삼림 지역의 화재안전을 강화하고 고온 및 무더운 날 교통 안전 관리를 잘해야 한다.
4. 광범한 대중에게 더위 예방에 주의돌리는 한편 위장 질병 등을 예방하도록 주의를 주어야 한다. 실외 작업일군들은 보호조치를 잘해 더위를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주기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