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03일 11:06
전 주 선전부장회의가 4월 2일 연길에서 소집됐다.
회의에서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선전부 부장인 장대붕이 전국, 전 성 선전부장회의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실시하고 전 주 선전사상문화사업을 잘할 데 대해 요구를 제기했다.
회의는, 2024년 주당위의 정확한 령도와 성당위 선전부의 강력한 지도하에 전 주 선전사상문화전선에서는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20차 당대회와 당의 20기 2중, 3중 전회 정신을 전면 관철했으며 습근평문화사상을 깊이 학습, 관철하고 신시대 새 문화사명을 단단히 파악했으며 고품질 발전 추동 주제와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 수립 정치주선을 다잡고 당의 혁신적 리론으로 전당을 무장하고 인민을 교양하는 선차적 임무에 초점을 모으고 힘을 모았으며 주류가치, 주류여론, 주류문화를 발전장대시키고 전 주 인민 단결분투의 공동 사상토대를 부단히 공고히 해 연변 도약 추월을 다그치는 데 견강한 사상보장, 강대한 정신력량과 유리한 문화조건을 제공했다고 지적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25년은 ‘14.5’계획 마무리해이자 ‘15.5’계획을 기획하는 해이기도 하다. 전 주 선전사상문화사업의 총체적 요구는 아래와 같다.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20차 당대회와 당의 20기 2중, 3중 전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며 성당위 전체회의와 주당위 전체회의 임무배치를 참답게 실시하고 습근평문화사상을 깊이 학습, 관철해야 하며 습근평 총서기가 동북진흥에 관해서 또 길림시찰 연변시찰 시에 한 중요연설, 중요지시 정신을 다시 학습하고 대조, 실시하면서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며 ‘네가지 자신감’을 견정히 하고‘두가지 수호’를 실천해야 하며 신시대 새 문화사명을 단단히 파악하고 고품질 발전 추동을 주제로,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 수립을 주선으로 당의 혁신적 리론으로 마음을 응집하고 정신을 고취하며 주류사상여론을 공고히 하고 장대시키고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대대적으로 고양하며 문화체제기제 개혁을 심화해 연변 고품질 발전, 지속가능진흥을 다그치는 데 견강한 사상보장, 강대한 정신력량과 유리한 문화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수정혁신을 견지하고 전 주 선전사상문화사업의 고품질 발전을 전력 추동해야 한다. 기치를 높이 들고 전 주 인민 단결분투의 사상적 초석을 공고히 해야 한다. 정확한 여론향도를 파악하고 발전, 진흥을 위해 긍정에너지를 모아야 한다. 문명 새 기풍을 육성하고 전면진흥이 새 비약을 실현하는 정신력량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문화번영을 촉진하고 문화봉사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문화자신감을 견지하고 력사문화유산 보호, 전승을 꾸준히 강화해야 한다. 산업발전을 추동하고 완선된 문화 산업체계와 시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책임을 다하는 정치요구를 확고히 파악하고 의식형태사업의 주도권을 강화해야 한다. 당의 전면령도를 강화해 신시대 선전사상문화사업을 잘하는 데 튼튼한 정치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에서는 또 2024년도 전 주 선전사상문화사업 성과가 두드러진 단위를 표창했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전매체뉴스취재편집센터 기자 하평 리준걸 소함
来源:延边广播电视台全媒体新闻采编中心
初审:金红花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