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04월23일 11:41
최근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중앙위원회는 <전국 5.4붉은기공청단위원회(공청단지부), 전국 우수공청단원, 전국 우수공청단간부를 표창할 데 관한 결정>을 발표했다. 그중 연변제1중학교 2021년급 학생 리은이가 선정되여 '전국 우수공청단원' 영예칭호를 수여받으면서 우리 주에서 유일하게 이 영예를 수여받은 공청단원으로 되였다.
이번 표창은 공청단 중앙위원회가 각급 기층공청단조직과 공청단원, 공청단간부에게 수여하는 최고 영예이다. 이 평의선발활동은 정치진보, 고상한 품성, 탁월한 공헌을 이룬 우수모범을 표창하며 당대 청년들의 정신적 풍모와 가치추구를 집중적으로 보여주어 광범한 공청단원과 단간부, 기층단조직의 분발을 고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료해한 데 따르면 리은이 학생은 2020년 12월에 공청단에 가입했다. 그는 학습에서 자신을 엄하게 관리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학습성적이 항상 학년 앞자리를 차지했으며 전국 중학생수학올림픽경연에서 성급 2등상, 전국 중학생물리경연에서 성급 3등상을 따냈다. 공청단 간부로서 리은이는 직책을 참답게 리행하고 공청단 사업을 착실하게 펼친 동시에 ‘연길록화미화’ 등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가해 공청단원의 사명과 담당을 실제행동으로 실천했다. 일상생활에서 그는 학우들을 도와 학습과 생활 면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면서 공청단원의 선봉모범역할을 남김없이 발휘했다. 뛰여난 학습성적과 사업능력을 인정받아 리은이는 선후하여 연길시 우수공청단간부, 연변주 우수공청단원 등 영예를 획득하기도 했다.
리은이는 2024년 할빈공업대학에 입학하여 현재 특색반(소위성반)에서 공부하고 있다. 리은이는 “이 영예는 저에 대한 격려일 뿐만 아니라 편달이기도 하다. 향후 학습과 과학연구의 길에서 강국건설, 민족부흥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사명으로 간주하고 탁월함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과학기술의 고봉에 올라 조국의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지혜와 힘을 기여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편역: 채원
来源:延边日报
初审:金红花
复审:金明顺
终审:金敬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