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학부모 주의! 이런 가정상용약 절대 아이에게 먹여서는 안돼!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학부모 주의! 이런 가정상용약 절대 아이에게 먹여서는 안돼!

2022년10월31일 15:05
출처: 인민넷 조문판  

마딩린(吗丁啉), 소화보조제, 위통치료제로 불리는 돔페리돈(多潘立酮)은 많은 가정의 상비약으로 최근 다시 한번 설명서 수정을 요구받았다.

10월 27일,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 웹사이트는 <도핑리돈 제제 설명서를 수정할데 관한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 공고(2022년 제93호)>를 발부했는데 이중 도핑리돈 제제 처방약 설명서 수정에서 12세 미만 어린이(특히 유아), 체중 35kg 미만의 청소년 및 성인은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며 약물 사용시 부작용을 면밀히 관찰해야 한다는 ‘주의사항’을 포함시킬 것을 요구했다.

돔페리돈 제제의 비처방약 설명서 수정에서는 ‘본 제품은 12세 미만 어린이(특히 유아), 체중 35kg 미만의 청소년 및 성인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주의사항’을 포함시킬 것을 요구했다.

북경병원 약물학부 부주임 장아동(张亚同)은 10월 28일 건강시보 기자에게 "아무 환자나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 일부 전제하에서 평가를 통과한 후에야 비로소 사용할 수 있다"며 "마딩린이 기존 상용약에서 충분히 평가한 뒤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약으로 바뀌였다고 봐도 된다"고 말했다.

공고는 약품의 이상반응 평가결과에 따라 대중의 약품사용 안전성을 더욱 보장하기 위해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돔페리돈 제제(돔페리돈 정제, 돔페리돈 분산정, 돔페리돈 구강붕해정, 돔페리돈 캡슐, 돔페리돈 현탁액, 말레산 돔페리돈 정제 포함) 설명서 내용을 통일적으로 수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래전부터 사용된 약이라고 할 수 있는 돔페리돈을 따로 꺼내 수정한 것은 이 약의 불량반응에 대한 중시로 이전에 여러 림상 평가에서 어린이에게 위험이 있음을 발견했으며 어린이는 돔페리돈을 사용할 때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이번에 마딩린의 처방약과 비처방약은 모두 부동한 정도로 수정하고 비처방약은 어린이를 제한했는데 이는 림상적으로 안전한 사용에 대한 개선이다.” 장아동은 앞서 FDA가 돔페리돈의 심각한 이상반응에 부정맥, 심장정지, 급사가 포함됐다고 지적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방송APP

출처: 인민넷 조문판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金红花]
태그: 35  12  kg  10  丁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