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9월28일 15:59
찬공기 영향으로 이번 주 우리나라 북방지역은 기온이 떨어지고 강우가 많은 날씨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찬공기가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28일부터 화북, 동북 등 지역의 기온이 점차 떨어지겠고 동북지역 최고기온은 15℃가량 밖에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29일 전후로 동북지역 북부의 부분지역에 첫 서리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구체 일기예보
이번주 찬공기가 동쪽으로 이동하면서 우리 성은 강우가 점차 많아지고 기온도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29일부터 30일까지 우리 성은 서-동 방향으로 한차례 강우과정이 나타나겠고 전성 대부분 지역에 적은 비가 내리겠으며 서-동 방향으로 기온이 현저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하락폭은 6~8℃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중동부에 중등정도의 비가 내리겠고 기타 지역에는 적은 비가 내리겠으며 비온 뒤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10월 4일, 전성 대부분 지역에 적은 비가 내리겠고 최저기온은 30일 아침에 나타나겠으며 서부와 동부 산간지역 기온은 3~5℃, 기타 지역은 5~7℃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29일 밤부터 30일 낮까지 전 성은 구름이 많겠고 통화, 백산, 연변, 장백산보호구에 소나기 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부문 분석 및 건의
첫째, 각 지역은 날씨변화에 따라 추수사업을 합리하게 안배하고 특히 강우 및 기온이 낮아지기 전에 농작물 수확사업을 다그치는 동시에 곡물 저장사업을 잘해 습기나 곰팡이가 끼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야 한다.
둘째, 날씨변화에 주의 돌려 감기와 심뇌혈관 등 질병을 예방해야 한다.
셋째, 강수로 인해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도가 차할 수 있기에 교통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출처: 연길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