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코로나 > 방역지식 > 3일 사이 8곳 양성 검출! 전문가: 해외 택배 수령시 각별히 주의해야!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3일 사이 8곳 양성 검출! 전문가: 해외 택배 수령시 각별히 주의해야!

2020년11월16일 14:43

11월 13일과 14일, 15일 3일 사이 섬서 서안과 산동 사수현, 산동 제남, 하남 정주, 호북 무한, 복건 천주, 감숙 란주 등 8곳 저온류통 환경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세관 총서: 저온류통 식품 중국 수출 관련 109개국과 협상

11월 13일과 14일, 여러 지역 저온류통 식품 포장에 대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핵산검사에서 양성이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세관 총서는:

1. 현재 중국에 저온류통 식품을 수출하는 109개국 주관부문과 협상

2. 종업원 집단 감염이 나타난 기업 제품의 중국 수출 잠정 중단

3. 위험부담 감독 검사 강화   

  

세관 총서는 14일, 아르헨띠나의 한 소고기 생산기업에서 수입한 두개 생산번호의 랭동 무뼈 소고기 제품 포장 검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핵산검사가 양성으로 나타났고 세관총서 2020년 제1203호 공지 규정에 따라 전국 세관은 14일부터 아르헨띠나 소고기생산기업FRIGORIFICO GORINA SAIC (등록번호 2025)사의 수입신청을 4주간 잠정 중단하며 4주후 수입등록을 자동 회복한다고 말했다. 

오준우: 경외 화물 반드시 번마다 검사해야 

중국질병센터 류행병학 수석 전문가 오준우는 최근 경외 화물은 반드시 번마다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준우 전문가는 새 연구 결과 저온류통 운수 과정뿐아니라 겨울철에 들어선 후 화물운수 과정에서도 양성이 검출되고 있다며 저온류통업 외 기타 국외 화물에 대해서도 핵산 견본 검사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선 겨울철에는 모든 경외 수입 화물, 물품 환경과 물품 겉포장, 물품 자체에 대해 검사를 진행해야 하며 번마다 검사하고 견본 추출 비례를 높여야 한다

둘째, 국제물품 운수와 전통 매개체, 컨테이너를 포함한 운수환경 견본을 검사해야 한다. 

셋째, 업종 종사자들에 대해 정기적으로 핵산 검사를 진행하고 미연에 감염을 막아야 한다. 

넷째, 관리 면에서 업종 감독 관리를 강화해 제반 예방통제 조치들이 빈틈없이 실시되도록 하며 이외 종사자 강습을 강화해 예방통제 의식을 높여야 한다.     이같은 조치들을 관철해야만 물품이 바이러스를 중국에 전파하는 경로를 막을 수 있다. 

장백례: 국외 고위험지역 택배 수령시 주의, 물체에서 사람으로 감염되는 현상 경계해야!

중국공정원 원사이며 천진중의약대학 교장인 장백례는 수입성 감염을 방지하고 사람뿐 아니라 물체를 통한 감염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국무원 관련 부문은 이미 방법을 제정해 세관 수입 저온류통 화물 소독기제를 관리하고 있다. 국외 무증상 감염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수입 해산물 식품 외에도 국외 고위험 지역에서 항공 운수를 통해 들어오는 택배, 서한 등의 겉포장에 바이러스가 묻어 있을 경우에는 발견하기 어렵고 대면적 살균으로 바이러스를 죽이기 어렵다. 장백례는 국외 고위험지역에서 온 택배나 서한에 대해 전면 살균을 진행하고 택배 수령시 마스크와 장갑을 잘 착용하며 급한 건이 아니라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며칠간 놓아 두었다가 뜯어볼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넷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朝文 ) / 연변방송 APP 다운로드

[편집:pcl]
태그: 14  109  13  11  1.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