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1월27일 11:10
곧 다가오는 2022년 음력설을 앞두고 문화및관광부는 관광객들이 건강방호를 잘하고 안전의식을 증강할 것을 제시했다.
1. 려행을 합리하게 배치해야 한다. 미리 출발지, 목적지의 최신 전염병예방통제정책을 료해하고 관광풍경구 개방, 입장권예약조치를 검색하며 관광로선과 시간을 합리하게 계획해야 한다. 될수록 인기풍경구와 출행고봉시간을 피면하고 중, 고위험지역에 가서 관광하지 말아야 한다. 관광객접대조건을 구비하지 않은 구역에 가지 않음으로써 인신, 재물안전을 확보하며 상해보험을 구매하고 필요한 구급지식을 장악하며 필요한 일상용 의약품을 준비하는 것을 고무격려한다.
2. 건강방호를 잘해야 한다. 자각적으로 전염병예방통제규정을 준수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며 손을 자주 씻고 집결하지 않으며 ‘1메터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습관을 양성해야 한다. 유람시 자각적으로 기타 관광객과 간격을 유지하고 한곳에 모이지 않으며 공공부위 접촉을 줄이고 입, 코, 눈을 만지지 말아야 한다. 기침, 재채기를 할 때에는 팔꿈치나 휴지로 가리고 아무곳에나 침을 뱉지 말아야 한다. 감기,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날 경우 유람을 중단하고 즉시 진료를 받아야 한다.
3. 안전의식을 증강해야 한다. 겨울철 관광시 방한과 보온에 주의 돌려야 한다. 스케이트, 스키, 등산, 도보, 탐험 등의 활동에 참가할 때 자신의 건강상태와 결부하고 전문인사의 지도하에 활동하며 자신과 타인의 안전에 위해를 끼치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한다. 인터넷인기풍경구를 관광할 때에는 공공질서를 잘 지키고 법률법규를 준수하며 시종 안전을 첫자리에 놓아야 한다.
4. 소방안전에 주의를 돌려야 한다. 풍경구, 박물관, 문물보호단위 등 장소를 참관할 때에는 소방안전관리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호텔에 입주시 화재대피통로를 료해하고 담배꽁초를 함부로 버리지 말며 쏘파나 침대에 누워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 한다. 야외려행시 화재예방에 주의를 돌리고 들풀이 많거나 나무잎이 쌓여있는 등 인화성 물질이 많은 곳 또는 방화제시가 있는 곳에서는 흡연, 고기구이를 하지 말며 불씨를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5.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공공교통도구 탑승시 금지물품을 휴대하지 말고 운행중 안전벨트를 잘 착용하며 안전망치, 소화기 사용법과 탈출문위치를 미리 료해하고 긴급탈출의 정확한 방법을 장악해야 한다. 자가용관광시 졸음운전과 음주운전을 근절하고 속도를 통제하며 저온, 눈, 비, 얼음, 한파, 미세먼지 등 렬악한 날씨에 따른 사고위험을 방비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출처: 중국관광보